세계 역사 여행 구글 어스
페니 웜스 글, 윌리엄 잉그스 그림, 강미라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세계 역사 여행 구글 어스는 흥미거리가 가득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디지털 세대를 위한 신개념 역사 여행! 세계 역사가 살아 숨쉬는 생생한 현장으로의 여행!

막상 책을 펼치면 상상 이상의 세계 역사 여행을 흥미롭게 떠날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큰 매력인것 같아요.

 

  

이 책이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것은 바로 구글어스 홈페이지와 함께 활용해 볼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어렵지 않게 구글 어스로 들어가보면 책속 역사 여행을 좀더 생생하고 환상적으로 경험할수 있다는 것이죠.

 

구글어스를 백배 즐길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활용해 볼수 있겠죠.

또한 책을 보다보면 흥미거리가 곳곳에 숨어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볼수 있어요.

비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한 8번째까지의 숫자도 알아내야 하고 수수께끼도 풀어야 하고

역사유적지의 모습에서 지리적, 시대적으로 알맞지 않은 모습도 찾아내야 하거든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그냥 넘겨버리지 않고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와 퀴즈를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수 있어 무엇보다

알찬 책이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아이들은 눈썰미가 좋은지 너무 잘 찾아낸다는것도 놀랄일은 아니겠죠~!

 

 

이 책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인류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일어났던 곳을 만날수 있다는 것이죠.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해서 로마제국의 마첼룸, 비잔티움 세계, 잉카 문명의 유적지 마추픽추, 프랑스 혁명 전 베르사유 궁전 등등

한눈에 펼쳐지는 멋진 모습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림을 통해 마치 그 당시로 돌아간 듯한 멋진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죠.

 

책을 열심히 보더니 숫자의 비밀을 알아내야 한다고 펜과 종이까지 준비한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어떤 책이길래 저렇게 관심있게 보는지 주위 사람들까지도 궁금해지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한동안 책을 보면서 숫자의 비밀을 풀어내더니 컴퓨터로 가서 다시 구글어스로 접속~

구글 어스를 통해 본 역사의 현장이 더욱 멋졌다는 것은 설명이 필요없겠죠.

아이에게는 매우 신기한 경험이 되어준 세계역사여행 구글어스~

어려운 세계역사를 흥미롭게 만나볼수 있는 멋진 시간이 되어 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