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다녀오겠습니다! - 초등 입학 준비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1
서지원 지음, 조현숙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새학기가 다가옵니다.

많은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졸업하고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속으로 새 출발을 하게 되지요.

걱정도 많고 기대도 큰 학교생활~

과연 우리 아이는 얼마나 학교생활을 잘 해 낼수 있는지 부모님들은 노심초사하고 있겠죠.

그래서 요즘은 이렇게 초등 1,2학년을 위한 동화들을 많이 만나볼수 있더라구요.

걱정반, 기대반으로 학교 갈날을 기다리는 아이와 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라고 할수 있겠네요.
 

 

 

새움이는 할머니 껌딱지 랍니다.

뭐든지 할머니가 알아서 해주고, 할머니만 있으면 되는 아이죠.

그런 새움이가 이제 할머니 품에서 떠나 학교에 들어가야 한다네요.

할머니도 걱정, 새움이도 학교 가는것이 너무 싫었어요.

새움이의 모습이 결코 낯설거나 생소하게 느껴지지 않는것은 요즘 아이들 중에는 새움이처럼

어리기만 한 아이들이 많다는 것이죠.

과연 새움이가 학교생활을 잘 해 낼수 있을까요?


 

새움이 모습을 보니 자신감이 넘치고 밝아 보이네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우연히 만나게 된 똑똑 연필 덕분이에요.

이야기 속에서는 새움이에게 도움을 주는 연필이 있어 새움이는 학교 생활을

아주 잘 적응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알고보면 학교생활이 결코 어렵거나 두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어요.

선생님에게 인사 잘하기,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자신있게 발표하기와 같이 조금만 노력하면 선생님에게 칭찬도 받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수도 있으니 말이죠.

새움이는 이제 너무 씩씩하고 멋진 초등학생이 되었답니다.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학교 생활은 유치원의 생활과는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겁을 먹거나 두려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움이가 알려주는 학교생활 노하우~ 꼭 알고 가면 좋겠네요.

우리 초등학교 새내기 아이들의 화이팅을 외쳐주고 싶네요.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