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이야기 7 - 카이사르의 등장 로마 이야기 7
김광성 그림, 문상훈.정대성 글, 김덕수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세계사를 이야기 할때 결코 빼놓을수 없는 로마 이야기를 만화로 만났습니다.

요즘 흔하게 볼수 있는 학습만화라기 보다는 그냥 로마의 역사를 만화로 쉽게 접할수 있도록 나온 책이라고 볼수 있겠죠.

그렇다고 많은 만화들에서 보이는 가벼움보다는 조금 더 진지하게 들여다 볼수 있었던 책이 아닌가 싶어요.

현재 8권까지 나와있는 로마이야기 중에서 7권. 카이사르의 등장을 소개해 볼까해요.

 

카이사르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주사위는 던져졌다!"

"왔노라,싸웠노라,이겼노라."

"오, 브루투스 너마저" 등과 같은 명언을 남겼죠.

 

 

단순히 카이사르라는 인물만을 생각하며 읽기보다는 로마사의 거대한 흐름속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중의 한사람으로

받아들이며 보면 더 좋을것 같아요.

작가들의 말을 인용해 본다면 인간의 본질은 욕망에서 출발하고, 그로 인해 결국 끝난다는 또하나의 이야기이기도 하지요.

로마의 이야기에는 공통점을 가진 인물들을 많이 만날수 있지만, 카이사르를 통해 보는 로마사는 어떤 느낌인지 책을 통해

알수 있을것 같네요.

 

한권의 책에서 카이사르에 대해 모두 알아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전편이네요.

카이사르가 본격적으로 정권을 잡기까지의 과정이야기라고 해야할까요?

폭군 술라의 견제와 목숨을 위태롭게 만드는 상황속에서 폼페이우스와 크라수스 두 사람을 움직여

자신의 세력을 만들어가는 카이사르의 모습들이 주로 보여지네요.

어린시절의 브루투스와의 인연도 살짝 보이고, 앞으로 일어날 일들이 더욱 궁금해지게 만드는 카이사르의 등장 이야기랍니다.

카이사르의 결말이 궁금하다면 8권을 다시 만나봐야할것 같아요.

로마이야기를 1권부터 차례로 읽어간다면 세계사의 절반은 제대로 이해한 셈이 아닌가 싶네요.
 

어쩌면 가상 이야기보다 더 흥미진진하고 긴장되는 로마의 역사 이야기!

초등학생들이 쉽게 만나볼수 있도록 구성된 만화 로마 이야기를 통해 로마사를 만나볼수 있게 되어 매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