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욕심부리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17
배소미 지음, 천필연 그림, 김태훈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한창 자라는 아이들도, 이미 어른이 된 사람들도 모두 욕심을 부리며 살아갑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왜 욕심 부리면 안 되는지 생각해 볼수 있는 책이네요.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된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예를 통해 욕심부리면 어떤 모습들인지 보여주고 있어

읽는 재미가 있을뿐더러 아이들의 공감도 쉽게 얻어낼수 있네요.

 

이미 동화나 신화 등에서 알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다시한번 들려주고 있어요.

황금의 손이 되어 소중한 것을 잃어버린 미다스 왕의 이야기에서 시작해서, 욕심쟁이 혹부리 영감, 황금알을 낳는 거위 이야기

등등 정말 많은 이야기 속에서 욕심내면 안된다는 교훈을 들려줍니다.

그리고 그밖의 우리 실생활에서 벌어질수 있는 일화들을 통해서 아이들의 공감대를 쉽게 형성해주고 있어요.

 

또한 바람직한 욕심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함께 생각해 볼수 있어요

라이트 형제처럼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욕심처럼 말이죠.


이 책 속에는 우리 아이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왜 고쳐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아주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막연하게 "~하지마라"가 아닌 왜 그런 생활습관들이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좋은 생활습관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어 아이들 스스로 나쁜 생활습관을 고치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많은 예를 들어주는 이야기를 읽는 재미와 그 속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많은 교훈들.

알차고 유익한 책이 아닐수 없네요.

 

부록으로는 '엄마 아빠가 읽어요'를 통해 욕심많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

도움이 되는 글을 소개해 주고 있네요.

저도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늘 다툼많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알차게 활용해 볼 생각이랍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통해 욕심에 대해 다양한 사고를 이끌어 내고 있어서 더욱 유익한 책이었어요.

나만 생각하는 욕심쟁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세상을 바꾸는 바람직한 욕심을 가진 멋진 아이들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