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1 - 선사시대부터 백제까지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최종순 지음, 이경석 그림, 역사와 사회과를 연구하는 초등 교사 모임 감수 / 계림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들에게 역사는 너무 어려운 이야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5학년이 되는 큰아이, 학교에서 받아온 새 교과서 사회책을 보면서 한숨을 푹푹~ 너무 어렵다고만 하네요.

미리미리 역사에 관한 책들을 많이 접하게 해주었으면 좋았겠다는 때늦은 후회가 밀려오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눈에 띈 책이 바로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였어요.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글밥이 너무 많은 부담스러운 책을 보여주니

오히려 역사를 더 어렵게 만들어 버리는것 같은 역효과가 있었거든요.

 

책장을 넘기면서 "바로 이런 책이야~!"라는 생각이 들었죠.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처음부터 보여줄수 있는 책이네요.

이제는 역사가 무조건 어렵고 힘든 과목이 아닌 재미있게 다가설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나치게 자세한 설명은 없더라도 그림으로 이해를 돕고 핵심내용은 놓치지 않은 내용이라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이 될것 같아요.

교과서를 만나기 전에 미리 만나보아야 할 책으로 적극 권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무엇보다 억지로 외우는 역사가 아닌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이해하고 재미있게 받아들일수 있는 역사라서 좋았어요.

 

1권을 통해 만나본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당장 나머지 4권도 준비해 두려고 합니다.

처음 만나는 역사책으로 매우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