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수와 연산 4 (본책 + 워크북 + 셈셈 자석 체스) - 소수의 덧셈과 뺄셈 ~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이준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편도 드디어 4권 종결편이 나왔어요.

신나는 모험 이야기와 함께 수학의 원리를 만나볼수 있었던 셀파 탐험대의 1부가 끝났네요.

 

셀파탐험대 수학은 그동안 다양한 로봇들을 만나볼수 있어 더욱 흥미로웠던것 같지요.

이제 마지막 이야기 과연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한 마음에 아이들 보자마자 금새 읽어 내려가더라구요.

 

이제는 제법 친숙하고 정겨운 주인공들이죠.

그동안 신나는 이야기를 이끌어온 주인공들

셀파탐험대는 이렇게 개성넘치는 캐릭터가 있어 더욱 재미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만화속에서 신기하게 수학의 원리를 접목시켜 설명하고 있다는게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수학의 원리를 괴물에게 붙이고, 문제를 풀면서 사건을 해결해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아이들의 관심을 더 높여주는것 같아요.

 

 

 

솔직히 수학교과서나 익힘책에서도 똑같은 설명을 볼수 있지요.

하지만,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레 익힐수 있는 수학원리라 아이들이 더 좋아하고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는 생각을 떨쳐버리게 만들어 주는것 같아요.

 

셀파탐험대는 그림도 참 예쁘다는 생각이 볼때마다 들어요.

너무 산만하지도 않고 눈에 쏙쏙 들어오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 읽는 재미가 있지요.

저도 읽다보면 어느새 빠져들어 정신없이 보게 되곤 하더라구요.ㅎ

 

 

 

학년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의 학습에 있어서 기본원리나 용어의 개념을 알고 넘어가야 한다는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네요.

그래서 부록으로 도움을 주는 핵심 노트,실전테스트,용어풀이 등이 알차게 활용됩니다.

 

3권까지는 로봇 만들기여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만들어 볼수 있었는데

4권은 셈셈 자석 체스가 들어있네요.

게임으로 즐길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게임규칙도 익히고 나니 윷놀이 규칙과 비슷하다면서 더 재미있어 했어요.

 



은근히 오래 걸리는 게임이 되었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즐길수 있어서 매우 좋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학습만화로 배우고 익힘책으로 다양하게 익히고 교구재로도 한번더 즐길수 있는 셀파탐험대!

항상 만날수록 재미있고 신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