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역사 : 선사시대~삼국시대 4 (본책 + 워크북 + 역사 체험 퍼즐) - 신라,가야편 셀파 탐험대
강민희 지음, 이두원 그림, 최문석 감수 / 천재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는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더욱 궁금해지고 흥미롭게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드디어 셀파탐험대 1부의 완결판 4권을 만나게 되었네요.

그동안 아이들 마지막 권을 기다리면서 얼마나 궁금해했는지 모른답니다.

 

셀파탐험대 역사 4권은 신라와 가야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신개념 영역별 자기주도 학습만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셀파탐험대라서

엄마들도 호응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동안 신나는 모험의 세계로, 역사의 현장속으로 우리를 안내했던 주인공들이에요.

이제 모험의 끝이 어떻게 될지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셀파 탐험대는 학습만화의 특징을 보여주듯이 그 시대의 사람들과 생활모습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어 생생하고 재미있는 역사의 현장을 만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통해 이야기의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도 확인해 볼수 있지요.

 

  

신라가 가야를 정복하게 되는 과정과 두 나라의 모습들을 살펴보면서

아이들이 역사를 좀더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도를 통해 그 당시의 상황도 이해할수 있네요.

5학년부터 갑자기 등장하는 역사에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4학년 아이들은 미리미리

꼭 보아두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더구나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자연스레 역사를 배울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네요.

 




 

 

부록으로 만화로는 부족할만한 내용들을 보충해 줍니다.

역사책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을 핵심정리와 실전테스트를 통해 학습해 보도록 하고 있지요.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매우 유익한 활동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주는 용어사전도 본문 그림속과 연관지어 설명하니 더욱 머릿속으로 쏙쏙!

 

셀파탐험대는 워크북과 교구재의 구성 또한 빼놓을수 없는 특징인것 같아요.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면서 역사에 관련된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거든요.

 

 

한국사 연표는 물론, 역사속 인물탐구, 역사속 유물탐구, 다양한 문제로 알아보는 역사상식 등...

아이들에게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유익합니다.

만화책을 본다는 생각보다는 좀더 유익하게 도움이 되도록 워크북도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지도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제 셀파탐험대는 꾸준히 접해오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은 바로 이 교구재랍니다.

이번에는 황룡사 만들기네요.

3 D 퍼즐로 되어 있어 탄탄하고 만드는 재미가 있는 역사 유적지 만들기랍니다.

책을 받자마자 우리 둘째가 후다닥 만들어 버렸어요.

이제는 제법 설명서도 잘 보고, 혼자서도 무난하게 잘 만들어요.

놀라울 정도죠~ㅎ

 

받자마자 만들어 버려서 과정샷은 미처 찍지도 못하고...완성작이에요.

자세히 보면 조금 엉성하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모습을 그럴듯하네요.

아이들이 이렇게 교구재를 어렵게 만들어 보면서 황룡사를 꼭 기억하게 되겠죠~

 

셀파탐험대 1부 역사편은 이렇게 끝이 났네요.

아직 2부 마지막 편도 기대되고, 앞으로 꾸준하게 만나게 될 셀파탐험대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