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I세트 - 초등4학년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수학이 어렵고 재미없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수학을 스토리텔링수학이라고 해서 실생활과 접목시켜 좀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많아지고 있지요.

그럼에도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스타일의 수학..

그래서 아이에게 수학이 어렵지만은 않다는것을 알려주고자~ 창의력 해법수학을 권해 주었어요.

 

 

지금 4학년인 아이에게 알맞은 단계를 찾다보니 I 단계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좀더 아이 개인의 수준별 단계를 알고 싶다면 진단평가를 통해 선택할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죠.

리틀천재 홈페이지에서 진단평가를 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창의력 해법수학의 특징들을 열거한 부분을 가져와 봤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정말 다양한 사고력을 기를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많다는 것이랍니다.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으면서 즐겁게 수학을 접할수 있다는 큰 매력을 가진 교재였어요.

 

 

 

 

 

미로찾기에요. 단순하면서도 왠지 갈수록 어려워지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하네요.

규칙을 따라 미로를 찾아야 하거든요.

요즘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은 정보와 지식을 많이 머리게 담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력을 해낼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고 하네요.

창의력이 대세인 요즘...창의력 해법수학이 아이들의 닫힌 뇌를 열게 해주지 않을까 싶어요..ㅎ

 

한권의 책속에는 정말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교과서 중심의 내용보다 좀더 흥미를 유발할수 있고, 사고력을 키워줄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볼수 있어

너무 좋답니다.

아이들이 학교 시험공부를 위한 문제풀이에만 집중하다가 창의력 해법수학을 보게 되니 새롭고 재미있어 하네요.

무엇보다 어렵다는 느낌보다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좀더 생각해보고 풀어가는 재미를 알게 해 주니 말이죠.



창의력 해법수학은 많은 장점을 가진 책이랍니다.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하여 풀수 있으며, 학습지 선생님 없이 스스로 공부하고

수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줄수 있는 멋진 교재이기 때문이죠.

저희 아이 기말고사 준비하는 틈틈히 창의력 해법수학으로 머리 식히는 중이랍니다.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