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확률 ~ 문제 해결 3 (본책 + 워크북 + 3D 로봇 퍼즐)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김덕영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신개념 영역별 자기주도 학습만화!

 

아이들에게 좀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학습내용을 전달해주는 방법으로는 학습만화만한것이 없는것 같아요.

책읽기 싫어하는 친구들도 만화로 되어있는 학습만화책은 쉽게 보게 되니 말이죠.

너무 빠지지 않도록 조절해 줄수만 있다면 너무좋은 학습만화.

그 중에서도 저희 아이들이 가장 흥미롭게 재미있게 보고 있는 책이 바로 셀파탐험대랍니다!

 

셀파탐험대는 만화로 된 교재뿐만 아니라 워크북과 교구재까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더욱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것 같아요.

 

셀파탐험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어요.

수학 3권 ( 확률~문제해결 ] 편에서는 (로봇 올림피아드 준결승을 돌파하라!) 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준서 일행이 로봇 올림피아드에서 펼치는 아슬아슬한 대활약상을 보면서 아이들은 신나는 이야기속에 빠져들게 되지요.

 

 

이야기 중간중간 Tip을 통해 수학개념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수학을 배운다는 생각보다 이야기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수학개념을 함께 알아갈수 있어서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흥미롭게 다가갈수 있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돌발퀴즈를 통해 이야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볼수도 있어요.

혹시 놓친 부분은 없는지 스스로 확인해볼수 있으니 매우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만화도 읽고 수학개념도 배울수 있어 일석이조의 셀파탐험대!

무엇보다 어려운 수학을 좀더 친근하고 쉽게 배울수 있어 효과적이네요.


 

 

 

 

 

부록을 통해서 학습내용과 연계된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해 주고 있어요.

핵심내용은 물론 실전문제들도 풀어보고 자세한 용어설명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또 하나의 구성 바로 교구재랍니다.

셀파탐험대 수학 2탄에서는 이야기에 나오는 주인공 로봇 모형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3D퍼즐로 되어 있어 만드는 재미도 두고 보는 재미도 더 좋은 만들기 교구였어요.

 

 

만들어 놓고 보니 더욱 뿌듯해지는 작품이네요.

이번 작품은 만드는데 조금 헤매기도 했지만,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설명서를 보면서

만들면서 이제는 제법 설명서도 스스로 해석하고 즐기는 모습이 더욱 대견하네요.

 

다양한 즐거움과 유익함을 주는 셀파탐험대!

앞으로도 쭉~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