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본책 + 활동북) 셀파 탐험대
문주희.박재윤 글, 도니패밀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여름방학내내 초등 1학년 아이와 실랑이를 벌인 일기쓰기.

과제로 일주일에 3~4번 일기쓰기가 주어졌는데, 아이가 그날 그날 일기를 쓰는 것을 싫어할 뿐 아니라

일주일치씩 밀려서 일기를 쓸 때마다 무엇을 써야하는지 고민만 하고 있어 엄마는 옆에서 또 재촉하게 되고~

정말 힘들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셀파탐험대 일기쓰기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고 정말 한줄기 빛을 만난 기분이 들었죠.

왠지 우리아이 일기쓰기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설레임이라고나 할까요?

 

책을 받자마자 우리아이 정말 재미있게 열심히 읽네요.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낼만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만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일기쓰는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한

알찬 내용이 가득하네요.

 

"오늘은 일기쓸만한 일이 없었는데~"

아이들은 일기를 쓰려고 생각할때면 꼭 특별한 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것 같죠.

정말 공감할만한 이야기들을 통해 아이들이 일기쓰기에서 어렵게 생각하는것, 힘들어 하는것을 끄집어 내어

어떻게 생각하고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네요.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일기쓰기라서 그런건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 책속에 가득해요.

일기쓰는 요령을 알려주는 방법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왠지 일기쓰기를 해보고 싶어할만한

요소들로 설명해 주고 있어서 너무 좋네요,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저절로 일기쓰는 방법을 알게되고,

일기쓰는 즐거움까지 스스로 알아가게 될것 같네요.

단지 재미있는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차게 알려주는 셀파탐험대 일기쓰기!

 

 

 

 

잠깐 퀴즈를 통해서도 만화속 내용들을 간단하게 확인해 볼수 있네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티커 역시 빠질수 없는 흥미요소인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들이 쓴 일기들의 유형을 보여주면서 일기쓰기의

다양한 모습들을 알수있도록 꾸며진 활동북이에요.

또한 아이들이 직접 일기를 써 보면서 칭찬 스티커까지 받아볼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더라구요.

 

 

일기쓰는 방법이 그림일기나 생활일기만 있는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상상일기, 요약일기, 관찰일기, 독서일기, 여행일기, 편지일기, 동시일기, 만화일기..등등등

정말 다양하게 아이들의 생각을 표현할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지요.

이제 일기쓸때 어떻게 쓸까? 고민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저희 아이들 학교 선생님들도 이렇게 일기에 이야기를 달아주시더라구요.

저학년의 아이들에게는 이런 선생님의 관심도 큰 역할을 하는것 같아요.

엄마가 대신 해줄까 했더니 보면 안된다고 하네요..ㅎㅎ

 

 

처음 받았을 때부터 몇번이고 재미있다고 읽었던 셀파탐험대 일기쓰기!

마침 고구마 체험을 하고 온날 아이와 그림일기를 활동북에 그려볼까 했더니

다시한번 책을 봐야 한다고 하면서 열심히 보네요.

 

 

자기 소개도 열심히 써보고, 그림일기 정성껏 열심히 쓰고 있어요.

초등 1학년이라 잘 할수 있을까 싶은 걱정도 있지만, 진지하게 하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셀파탐험대 일기쓰기 덕분에 일기쓰기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ㅎㅎ

 

 

칭찬 스티커는 꼭 붙여 달라고 신신당부 하더니, 엄마가 쓰는 칸에는 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아이 몰래 몇자 적어봤지요~

 

엄마는 이 책을 보면서 한시름 놓았어요.

우리 아이만 일기쓰기를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는것이 아니구나 싶은 마음에 다행이구나 싶기도 하고..ㅎㅎ

정말 많은 아이들이 고민하는 만큼 이런 책이 나왔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싶기도 하고~

왠지 가려운 곳을 긁어준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아이에게 일기쓰는 재미를 알려준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아무리 좋은 책도 재미가 없어서 아이가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잖아요.

흥미가득, 알찬 내용까지 잘 만들어진 일기쓰기 덕분에 우리아이 이제 일기 잘 쓰겠죠~!

일기쓰기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