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발표하기 신통방통 국어 10
박현숙 지음, 최정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에도 발표를 두려워하는 아이가 있어요.

초등 1학년.

친구들과도 재잘재잘 잘 떠들고, 달리기도 잘하는 아이지만, 가장 두려운것은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것이랍니다.

성격적인 영향 때문이기도 하고 발표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신통방통 시리즈는 아이들의 부족한 많은 부분들을 잘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

아이도 엄마도 너무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우리집 꼬맹이와 너무 닮은 주인고 미라도 발표가 가장 무섭고, 다른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하려고 하면 다리가 후들후들~

아무런 생각이 나지 않는답니다.

이 책은 이렇게 발표하는 것에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좋은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발표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의 마음도 잘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고

서로 힘이 되어줄것 같네요.

자신의 입장이 마치 미라의 마음인양 함께 안타까워하고 걱정해 주면서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되겠죠.

 

이 책을 읽다보면 발표를 잘하는 방법들을 배우게 될거에요.

이야기를 좀더 차별화해서 자신감을 키우고 목소리를 크게 내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되어주네요.

 

미라가 친구들 앞에서 멋지게 발표하는 것을 성공했듯이

우리 아이도 이제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준비한 것을 큰소리로 발표할수 있기를 바래보네요.

 

발표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친구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