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투 브레인 2 - 관련지어 생각하기 아이 투 브레인 2
윤혜경.박혜원.권오식 지음 / 현북스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교과 대비 스토리텔링 사고력 프로그램

아이투 브레인 1 에 이어서 아이 투 브레인 2를 만났어요.

1에서는 꼼꼼하게 관찰하기를 통해 아이들이 도형이나 그림을 보고 정확하고 꼼꼼하게 지각하는 능력등을 살펴보았다면

2에서는 관련지어 생각하기로 좀더 사고력을 넓혀서 비교 분서가여 관련성을 찾는 능력을 기를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라고 하네요.

 

아이 투 브레인은 꼼꼼하게 관찰하기, 관련지어 생각하기, 새로운 것 추리하기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런 단계적 구성을 거치면서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 책이 아닐수 없어요.

 

 

나는 누구일까?

아이가 다양한 시점에서 자신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수 있을것 같아요.

더 나아가 사물의 모양,색깔, 크기등으로 구분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배울수 있답니다.

 

 

늘 세모, 네모, 동그라미로 알고 있던 도형의 이름을 삼각형, 사각형, 원으로 배워보는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모양에 따른 이름과 면을 채우고 있는 색깔을 구분해 보면서 직접 답을 적어 넣어 보았죠.

조금 아쉽다면, 아직 입학 전의 아이들을 위한 교재인데 빈칸이 너무 작아서 ...이왕이면 큼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번에는 비어있는 병정의 몸에 알맞은 말로 채워넣어 보아요.

 

 

색깔, 모양에 따른 이름, 구멍의 개수등을 보면서 잘 적더라구요.

아이들이 하나의 그림을 통해 여러가지를 관련지어 생각하는 알찬 구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1단계의 미션을 풀어볼까요?

미션은 단순히 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답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보기의 내용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관련성을 찾아 문제의 정답을 찾아내면 되지요.

아이들에게 유추하는 능력을 키워줄수 있답니다.

 

엄마 선생님을 위한 지식노트까지 있어 아이와 함께 활용하는데 매우 유용하네요.

 

 

 

 

아이 투 브레인은 아이들이 흥미로워할만한 다양한 내용을 통해 재미도 느끼면서 사고력을 키워줄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네요.

저희 아이 1단계부터 꾸준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너무 좋아합니다.

2단계부터는 나름 고민하는 모습도 보이고~

아이들의 능력은 언제나 엄마가 생각하는 그 이상이라는 것을 또 한번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 투 브레인 2 내용을 보면서 우리아이가 잘할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생각외로 잘 따라하고 즐기면서 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흐뭇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