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과 4-2 - 전6권 -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2012 동아전과 2012년-2 4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두산 동아전과 이름만 들어도 정겹기만 합니다.

학창시절 동아전과 하나면 세상을 다 얻은듯 만족스럽던 기억만큼이나

동아전과가 전해주는 아련한 추억도 함께 떠오르네요.

그동안은 저희 아이 전과를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4학년이 되면서 많이 어려워진 학습내용 때문인지 전과의 역할을 하는 교재를 필요로 하더라구요.

이번에 동아전과를 만나볼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네요.

두산동아 / 동아전과 / 초등학교 전과

 

예전에 두껍던 전과를 생각했는데, 지금은 과목별로 낱권으로 구분되어 하나의 케이스에 모두 담겨져 있네요.

더구나 케이스도 그냥 지나칠수 없는 친환경 인증 마크가 찍혀있어 더욱 신뢰가 높아집니다.

 

케이스 안의 교재를 꺼내놓으니 이렇게 푸짐하네요.

수학,국어,사회,과학, 예체능,영어 까지 구성되어 있는것은 물론

핵심미니북과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 문제집까지

알차고 꽉찬 구성이어서 놀랐답니다.

 

동아전과의 구성이 이처럼 좀더 세분화되어 있어 아이들이 활용하기에 편리하도록 되어 있어 매우 좋네요.

필요한 과목만을 가지고 다니기도 부담되지 않을것 같아 더욱 유익하네요.

 

워낙 구성도 알차고 많아서 동아전과의 내용을 모두 소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듯~

아이와 함께 살펴보면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들을 중심으로 살짝 살펴볼까해요.

 

http://www.doosandonga.com/entry/index.html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 보면 좋을것 같네요.

 

저희 아이가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과목중 하나가 바로 수학이 될것 같아요.

수학이 가장 자신없는 과목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전과에게 의지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막연하게나마 전과는 아이들의 학교 학습을 도와주는,

가령 교과서 답을 제공해 주는 정도라고만 생각했던것 같아요.

그런데 막상 동아전과를 통해 살펴보니 수학도 교과서 문제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 아닌

아이들에게 수학개념을 정확하게 알려주기 위해 일정한 단계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네요.

 

교과서 한페이지의 내용을 동아전과에서도 한페이지를 통해 4단계에 걸쳐 교과서 개념을 확인하고

그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시키기 위해

개념활동, 개념 익히기 풀이를 통해 보여주고,

이해한 내용을 바로 확인할수 있도록 기본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도 아이 혼자서 기본개념을 익히기에는

 이보다 친절한 설명과 구성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단순히 학교 교과서 문제답만을 체크하는 전과가 아닌 실질적인 학습을

도와줄수 있는 동아전과가 되어줄것 같네요.

전과를 효과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할수 있는 과목은 바로 사회나 과학이 아닐까 싶어요.

사회는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배경지식까지 알려줄수 있는 전과가 필요하겠죠.

동아전과는 교과서의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해주면서 개념을 쉽게 이해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어요.

교과서 삽화 분석하기, 만화로 개념 만나기를 통해 단원 내용을 미리 살펴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내용들을 알게 되지요.

아이들에게 학습을 쉽고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기에 매우 효과적이네요.

동아전과 사회의 또하나의 특징은 바로 교과서 문장분석하기인것 같아요.

교과서 제재 문장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제재의 중심내용을 파악하도록 하고 있어요.

전과 하나로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다는 말이 실감나는 꼼꼼한 구성이 눈에 띄는 동아전과랍니다~

 

동아전과 과학은 과학원리는 물론 실험관찰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아이가 좋아하네요.

학교에서 배우고 아이가 정리한 내용을 전과에서 알려주는 답지와 비교하면서 학습하면 더욱 도움이 될것 같네요.

 

과학은 개념 열기- 개념 익히기-개념 바로 확인하기의 3단계에 걸쳐 교과서의 개념을 반복적으로 확인하고 정리해 주기 때문에

아이가 쉽게 받아들일수 있어요.

또한 동아전과만의 특징이라면 마무리학습으로 탐구활동만을 뽑아 정리한 실험을 한눈에,

교과서에 나오는 마무리에 대한 해답과 보충설명을 해준 개념 마무리,

첨단과학, 생활속의 과학, 역사속의 과학, 과학 관련 직업 등 다양한 교과서 주제를 읽기 쉽게 서술한 과학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유익한 도움이 되어 줍니다.

 

예전에는 전과의 가장 큰 쓰임새중에 하나가 바로 국어 낱말풀이였던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낱말풀이 도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졌기에 전과가 할일도 더 폭넓어졌을 것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동아전과 국어를 살펴보면 개념열기편에서 국어책에 나온 그림 내용 이해하기부터 시작하네요.

그림속을 들여다보면 그 단원의 주제나 의도를 파악할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동아전과만의 특징을 찾아보니 내용을 마무리하기 위한 학습방법으로 개념 정리하기와 그림으로 교과서 읽기가 있네요.

특히 그림으로 교과서 읽기를 통해 그림을 보면서 교과서 내용을 다시한번 알기 쉽게 정리할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네요.

흐름도 쉽게 기억할수 있고, 연상작용까지 되니 매우 좋아요.

 

전과의 구성에 영어가 있을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영어전과가 포함되어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초등 영어 교과서가 검정 교과서로 변화되면서 여러 교과서의 핵심내용을 토대로 새롭게 단원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영어는 책속의 또다른 부록으로 영어인증시험 맛보기도 활요할수 있고,

초등 필수 영어 단어장도 포함되어 있어 알차게 활용할수 있겠더라구요.

예체능은 학교 시험에 출제되지는 않지만, 오히려 아이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과목이었어요.

수행평가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거든요.

저 역시도 가장 어려운게 예체능 이론이었던 것 같아요.


동아전과의 특별부록 미니 핵심요점북이에요.

국어/수학/사회/과학

4 과목의 핵심내용을 모두 싣고 있어서 아이들이 시험대비용이나 평상시 휴대하면서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동아전과 특별부록 단원/중간/기말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 문제

전과목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 문제 수록은 물론 서술형 논술형 평가까지 대비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전과라고 하지만 요즘은 구성이 너무 빵빵해서 집에서 혼자하는 학습도 문제없고

개념정리나 시험대비도 문제 없겠네요.

 

2학기 학습 두산동아 동아전과로 화이팅해야겠어요.

초등학교 전과는 두산동아가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