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 물질 2 (본책 + 워크북 + 과학 실험 세트 마블링) - 혼합물의 분리 편 셀파 탐험대
박세준 지음, 차명호 그림, 문지의 감수 / 천재교육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휴가기간에 조카들이 집에 놀러왔었어요.

셀파탐험대를 보더니 이런 만화책도 있었냐면서 큰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어찌나 재미있게 보던지~ 3권은 어디 있냐고 찾기에 아직 안 나왔다고 하니, 엄마에게 꼭 사달라고 해야겠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셀파탐험대 덕분에 우리 아이들 목에 힘좀 주었답니다.ㅎㅎ

 

셀파탐험대 과학 / 물질 ( 혼합물의 분리, 산과 염기 )

 

이번에는 물질의 내용을 다루고 있네요.

혼합물의 분리, 산과 염기의 내용을 이야기 속에서 얼마나 재미있고 흥미롭게 풀어줄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결코 쉽지 않지만 원리를 알게 되면 저절로 이해되고 재미있어지는 과학이니만큼 아이들에게 과학원리를

여러가지 미션을 풀어가는 과정속에서 신나게, 흥미진진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됩니다.

 

개성넘치는 인물들이 모여서 과학 구조대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펼쳐지는 모험이야기랍니다.

실감나는 가상 현실 속에서 마치 게임을 하듯 신나고 재밌는 과하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과학원리를 파헤쳐주게 된다고 하네요.

 

 

셀파탐험대는 우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모습과 신나고 흥미로운 그림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내용 역시 잠시도 눈을 뗄수 없이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로 몰입하기에 딱이죠.

 

 

 

돌발퀴즈는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요.

책을 열심히 읽다보면 저절로 알게되는 학습내용들.

잠깐씩 돌발퀴즈를 풀면서 새롭게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도 되면서 자신감도 키워주더라구요.

저희 아이들도 돌발퀴즈 푸는것을 매우 즐겼답니다.
  

 

 

 

셀파탐험대는 만화를 읽는 동안 스스로 퀴즈를 풀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교과 과정을 비롯하여 교과서 밖의

다양한 지식이 어울려  구성되었답니다.

교과서 내용을 토대로 한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좀더 쉽게 학습에 접근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만화가 주는 흥미로움 속에

자연스레 녹아있는 과학 원리들이 거부감없이 아이들 머릿속으로 쏙쏙! 들어가게 되는거죠.



교과서 속의 실험내용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싣고 있어요.

중요한 교과서 내용을 배우기 위해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이렇게 다시한번 실험내용으로 보여주니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부록에서는 아이들에게 학습내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핵심노트와 실전 테스트를 통해 만화속에서 배운 내용들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고,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볼수 있도록 문제풀이를 하도록 하고 있어요.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에 대한 설명도 그리뫄 함께 꼼꼼하게 설명해 주고 있으니 꼭 참고해서 쉽게 이해하도록 도움을 받을수 있으면 좋겠어요.

 

학습만화책이 이렇게 알차고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네요.

아마도 만화책이라면 너무 재미위주로만 생각하는 엄마들의 걱정 때문에 이렇게 더 알찬 내용의 셀파탐험대가

탄생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ㅎ

 

 

셀파탐험대의 워크북은 본권 못지않게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부록이랍니다.

워크북속의 다양한 내용과 재미있는 퀴즈등이 아이들을 흥미롭게 만들거든요.

 

과학 워크북안에는 흥미로운 내용이 많이 들어있어요.

단원이 혼합물의 분리 편이라서 실험을 통해서 직접 알아보고 확인해 볼수 있는 지침 내용이 많아요.

집에서 직접 실험도 해보면서 내용을 학습할수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아이들이 보자마자 하고 싶어하던 마블링 과학 실험 세트랍니다.

물감놀이처럼 생각했는데 막상 물 위에 마블링을 떨어뜨리니, 아이들 반응이 매우 신기해 하면서 놀라더라구요.

물질편의 물과 기름의 성질에 대해서 만화 내용을 통해 배웠기 때문에

마블링이 기름 성분이라 물에 뜨는 것임을 이해하네요.

 

마블링 실험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쉽고 재미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한가지, 냄새가 좀 심해서 오래 활용하기는 힘들었어요.

아무튼 물과 기름의 성질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알게 된 재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