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확률 ~ 문제 해결 2 (본책 + 워크북 + 3D 로봇 퍼즐)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김덕영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신개념 영역별 자기주도 학습만화!

셀파탐험대와의 만남을 학수고대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이번에 새롭게 나온 신간을 만나게 되었네요.

1부의 책들이 다 나오고 나서 2부의 책이 나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 할수 있어 좋네요.

 

 

2부의 두번째 이야기는 확률~ 문제해결 편이에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수학이야기를 어떻게 풀어주고 있을지 매우 궁금해지게 만드네요.

 

 

피라미드의 비밀을 밝혀라!

로봇 서바이벌을 통해 본선에 진출하게 된 준서,새롬,알리의 모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셀파탐험대를 보면서 가장 관심있게  살펴보게되는 것은 과연 수학원리를 어떻게 만화속에서 풀어내고 있느냐였어요.

 

 

티격태격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흥미로운 내용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지요.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이 풀어나가야 할 문제가 주어지고, 하나씩 풀어가는 과정에서 수학원리를 알려줍니다.

TIP을 통해 아이가 알아야 할 핵심이 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주고 있어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딱딱하고 지루하게 배워야 할 수학원리들을 만화속에서 흥미로운 사건속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고 있으니 머릿속에 쏙쏙~!

학습만화라면 이런 강점을 가지고 있어야겠죠~!


만화라고 해서 너무 긴장하지 않으면 안되요.

간단하게 풀어보는 여기서 잠깐! 코너도 준비되어 있거든요.

아이들에게 쉬우면서도 수학원리를 확인해 볼수 있는 문제들을 통해 내용에 좀더 집중할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네요.

  

 

이야기속에서 어려운 용어가 나오면 바로 하단에 풀이를 해주어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수학이 쉽다고 생각하는 아이들보다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더 많을거에요.

셀파탐험대는 아이들에게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매우 유익한 교재가 되어줄수 있을거에요.

 

 

본권의 부록에는 학습정리, 연습문제, 용어사전 등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알차게 활용할수 있지요.

주인공들과 함께 수학문제를 풀어가면서 자연스레 익히는 수학원리는 물론

수학에 대한 자신감까지 생길거라는 사실~!


 

 

셀파탐험대는 본권 못지않게 워크북에도 읽을거리와 알찬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수학의 확률~문제해결 부분에 해당하는 수학의 개념들을 다시한번 재미있게 학습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학습정리, 실전테스트는 기본이고

아이들의 흥미를 높여주는 재미있는 OX퀴즈, 신기한 수학이야기, 다른그림찾기 등도 함께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볼수 있더라구요.

 

셀파탐험대에서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또 하나의 구성이 바로 이것이에요.

구성마다 다르게 제공되는 모형만들기나 보드게임과 같은 요소들이 아이들에게 신나는 즐길거리가 되어 주거든요.

이번에는 이야기속 에서 만난 큐티 7 을 만들어 볼수 있네요.

 

3개의 판에 여러 모양들이 번호순으로 되어있어 워크북에 나와있는 조립설명서를 참고해서 만들면 된답니다.

 

 

초등 1학년 둘째가 만들어보겠다고 도전을 했어요.

손재주가 있는 편이라 그런지 제법 잘 만들었죠.

 

살짝 아쉽다면 이렇게 조립하는 만들기는 역사에서 매우 잘 활용하고 있는데,

수학에서는 기존의 보드게임이나 수학적인 내용을 함께 보여줄수 있는 구성이면 더 알차게 활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야기속 로봇도 만들어보면서 책을 통해 학습적인 내용까지 쉽게 배울수 있는 셀파 탐험대~!

 

천재교육 30년 학습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신개념 학습만화라는 타이틀이 너무 잘 어울리는 셀파탐험대를 통해

아이들이 학습을 좀더 재미있게 해 나갈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