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해법수학 기본 4-2 - 2012 1000 해법수학 기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30일 단기완성 1000 해법수학

 

보통 한학기용 교재를 많이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가 단기간에 수학을 학습할수 있는 책을 만났어요.

54개 핵심, 790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알찬 구성으로 단기간에 아이가 수학을 마스터할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고 하니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겉표지도 연두색의 화사한 느낌과 나무시계 모습이 기분좋은 느낌을 주네요.

왠지 도전하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ㅎ

 

 

본책을 넘기자마자 [술~술 풀리는 계산]을 만날수 있어요.

연산에 약한 아이들이나 개념정리와 함께 연산연습이 꼭 함께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

이렇게 부록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 좋네요.

본문 페이지도 표시되어 있어 함께 학습할 내용을 알수 있으니 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책속의 또 하나의 문제집으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할수 있는 문제들을 따로이 구성해 놓았어요.

시험직전에 진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정해진 시간안에 푸는 연습을 할수 있으니 꼭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0일 단기학습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지도 알려주네요.

 

1단계가 바로 계획표 짜기
스케줄표가 페이지 분량까지 정해져 있으니 이왕이면 지켜가면서 학습하면 좀더 효과를 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스케줄표의 내용만큼 학습을 한후엔 확인까지 하면서 아이들이 만족감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단원열기 부분이에요.

이미배운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을 알려주어 학습의 연관성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만화로 학습의 핵심내용도 짚어주고 있어 흥미를 높여주네요.

일일학습에 따른 셀프평가도 스스로 할수 있어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겠죠.

 

단원에서 배워야 할  꼭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문제로 확인해 볼수 있어요.



1단계 교과서 개념 + 확인

각 주제벼로 핵심 개념을 알아보고 기본 문제를 통해 확인하면서 개념을 정리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기초부터 탄탄하게 만들어 주고 있죠.


 

하루의 공부가 끝나면 확인란과 셀프평가란이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가 직접 체크해 가면서 그날그날의 학습을 평가해볼수 있겠죠~

 

2단계 교과서 +익힘책 미리보기

교과서와 익힘책의 핵심문제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풀수 있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곳에는 유형 플러스 문제가 있는데 한 문제에 나올 수 있느 여러 형태의 문제 유형들을 풀어볼수 있어

문제풀이를 강화할수 있답니다.

 

3단계 교과서 + 익힘책 실력 기르기

교과서와 익힘책의 응용문제, 잘 틀리는 문제, 신경향 문제를 풀어볼수 있는 단계랍니다.

아이들의 수학실력을 높여줄수 있는 단계죠.

이렇게 3단계로 구성되어 수준별 문제들을 통해 수학실력을 탄탄하게 키워갈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단원 마무리하기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기출문제부터 응용 문제까지 총정리를 하여 아이들의 실력을 점검하는 단계랍니다.

 

서술형 다지기

요즘처럼 서술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서술형 문제풀이는 필수가 되어가는것 같아요.

문제의 풀이과정을 체계적으로 전개하여 서술형 문제를 연습해 볼수 있어요.

이러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게 될것이랍니다.

 

30일 단기완성 1000 해법수학과 함께 알찬 방학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