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수와 연산 2 (본책 + 워크북 + 셀파 셈셈 보드게임) - 곱셈과 나눗셈 편 셀파 탐험대
이현주 지음, 이준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신개념 영역별 자기주도 학습만화!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2권 / 마법의 곱셈 열쇠를 찾아야 해!

 

1권을 다 읽자마자 2권은 언제 나오냐며 기다리던 아이에게 2권소식은 너

무도 기쁜 일이었답니다.

받자마자 신나서 읽는 모습을 보면서...

셀파탐험대가 아이들에게 주는 즐거움을 알것 같더군요.

 

셀파탐험대는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펼치는 흥미로운 이야기속에서 영역별

학습내용을 풀어간다는 것이 특징이죠.

셀파탐험대 수학에서는 수학전사 카이,아미,수호와 악의 축 루크가 벌이는

 흥미진진한 수학전투를 보여주고 있어요.

2권에서는 곱셈과 나눗셈 의 원리를 보여준다고 하니 매우 기대되네요.

 


만화속에서 배우게 되는 수학원리는 결코 "지루하고 어려운 것"이 아닌

"재미있고 즐거운 것"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우선 만화속에서 수학전사들과 한팀을 이루어 닥쳐오는 난관을 함께 이겨내는 과정에서

마치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으로 이야기속에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게임을 하듯 자연스럽게 수학적 원리와 개념을 돌발퀴즈와 같은 문제로 풀어보면서 익히게 되어 더욱 흥미롭게 생각될거에요.
솔직히 엄마 생각에는 돌발퀴즈 문제 그냥 건너뛰고 볼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저희 아이 꼼꼼하게도 다 풀어보고야 말더라구요.

아이들은 나름의 도전정신을 가지고 돌발퀴즈를 푸는것 같았어요.

마치 주인공을 도와 이야기속의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듯이 말이죠~ㅎ

 

 

 

이야기에 빠져 읽다보면 어느새 중요한 수학원리를 배웠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그리고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Tip까지 있어 수학원리를 제대로

알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인공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다 보면 어려운 수학원리도

 어느새 척척 깨우쳐 나가게 되겠죠.

곱셈과 나눗셈의 원리를 통해 좀더 복잡한 문제들도 어렵지 않게 해결할수 있게 된답니다.

 

 

신나는 이야기를 다 읽었다면 이제 다시 부록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적용시켜 볼까요?

부록의 내용도 알차게 되어있어요.

수학적 개념이해는 물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쑥쑥 키워주는 셀파 탐험대 수학이랍니다.

 

 

 

 

딱딱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만화속의 주인공들이 등장하여 아이들에게 할수있다라는

응원을 보내주고 있으니 더욱 열심히 하게 될거에요~

문제집으로 하는 공부뿐만 아니라 이렇게 즐거운 학습만화를 통해 배우는

수학원리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학습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엄마도 아이도 함께 만족할수 있네요.

 

 

셀파탐험대는 본책과 더불어 워크북의 내용도 매우 알차게 되어 있어

그냥 지나칠수 없답니다.

 

 

셀파 탐험대 수학 워크북은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 영역을 학습정리,

실전테스트로 구성하여 수학적 개념을 잡아주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재미있는 ox퀴즈와 말풍선 채우기, 신기한 수학 이야기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수학적 관심을 높여주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주네요.

 

이중에서 재미있는 ox퀴즈를 아이와 함께 풀어보았는데, "정말?" 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만한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많았답니다.

 

 

OX퀴즈를 풀면서 자신있게 푸는 문제도 있지만,

한 두문제는 잘 모르겠다면서 그냥 느낌으로 답을 적었지요.

그리고 워크북 가장 뒷면에 나와있는 답지와 설명을 보면서

"정말?~ 와~" 감탄을 연발하는 아이의 모습이에요.

그중 하나만 소개한다면 대학 입학시험의 수학과목에서 0점을 받은 수학자도 있다고 하네요.

프랑스의 수학자 앙리 푸앵카레는 똑똑하면서도 쉬운 계산문제는 실수를 많이 했다는

설명을 읽고 우리 아이 마치 자신의

이야기인양~ 자기도 쉬운 문제는 잘 틀린다면서 자랑처럼 이야기를...어이가 없네요.

 

 

우리집 책장을 메워가고 있는 셀파탐험대

차곡차곡 채워서 둘째에게도 셋째에게도 보여주면서 알차게 활용해가야겠어요.

 

......................................................................................................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2권은 본책 + 워크북 + 셈셈 60초 보드게임(교구재)로 구성되어 있어요.

보통의 학습만화에서는 볼수 없는 교구재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두배로 느끼게 해 주네요.

  

이번에 만나보게 된 보드게임은

모래시계를 이용해서 60초 안에 계산을 해야 하는 것이네요.

저희 아이 수학을 못하지는 않는데 기본 연산이 매우 느리고 실수를 종종 하는 편이라 ~

아이의 연산 실력을 테스트해볼 절호의 기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

계산 문제를 보니 동생들은 아직 도전하기 힘들어 보이니 당연히 엄마와의

 대결구도가 펼쳐지게 되었네요.

 

 

자신있냐는 엄마의 질문에 문제들을 힐끗~ 살펴보더니

이정도는 자신있다고 ...연습장과 연필도 미리 준비하고는 빨리 하자고 하네요.
 

 

워크북에 나와있는 설명서를 숙지한후 게임에 들어갑니다. 게임은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움직이면서 중간중간  여러 옵션들을 잘 살펴보면서 진행해야 하지요.

그리고 계산하는 곳에 이르면 우리 아이 모래시계를 놓는 순간부터 긴장을 합니다.

정말 재미있는것은 모래시계를 놓고 계산을 하기 때문인지...60초라는 시간이 연산을 하기에 그다지 짧은 시간은 아닌데도

아이는 긴장하면서 어찌나 빨리 푸는지~ 놀라울 정도네요.

집중력 최고랍니다~!
 

엄마와 언니랑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던 우리 막내~ 계산을 보니 엄두는 안나고,

그래도 하고싶은가봅니다.

그럼 엄마대신 주사위 던져주는 흑기사로 임명~!

이런식으로라도 함께 즐겨주면 좋겠죠.

 

 

단순하게 계산만 하는것이 아니라 어느 칸에 이르렀는지에 따라서 앞으로 움직이기도 하고

뒤로 움직이기도 하는 변수가 있어 더욱 신나게 즐길수 있네요.

엄마 차례에서는 거뜬하게 암산으로 계산을 해 보이니~ 아이는 그저 신기해 합니다.

에궁~ 4학년이라면 충분히 암산으로 할 수도 있는 문제들이란다~!

우리아이 이번 보드게임을 통해서 살짝 자극을 받았답니다.

엄마도 하는 암산~ 빠르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조르기까지 하니 말이죠.

 

첫번째 게임은 엄마의 승리~!

이렇게 승복할수 없는 아이는 이번에는 뒷면 세로 게임판으로 다시 도전하겠다고 하네요.

 

셈셈 60초 보드게임은 가로 게임판/ 곱셈과 덧셈, 세로 게임판/나눗셈과 뺄셈 으로 나뉘어져 있어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수 있어요.

  

자 ~ 다시 시작한다!

  

 

게임을 반복해서 하다보면 아이가 연산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질수 있게 될것 같네요.

모래시계를 통해 아이가 좀더 계산을 빠르게 하려고 노력하다보니 긴장감도 생기고 흥미도 높아지는 것을 알수 있었어요.

엄마처럼 암산으로 해 보겠다고 연습장을 놓고 해보기도 하면서~

하지만 아직은 역부족이라는 것을 알았는지 다시 연습장에 열심히 문제를 풉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보드게임을 매우 좋아하지요.

보드게임속에서 수학 연산을 함께 할수 있어서 재미와 학습을 함께 이루어지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기면서도 공부하는 기분이라 더욱 신나는것 같아요.

집에서는 큰아이와 함께 게임을 해줄 상대가 엄마뿐이라~

친구들 집에 놀러오면 함께 즐기기에 아주 좋을것 같아요.^^

 

셀파탐험대와 함께 한 시간들~ 너무 즐겁기만 하네요.

앞으로 3권이 나오는 날만 손꼽아 기다릴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