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4-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4-1

새학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5월도 다 지나고 있네요.

그동안 학교 행사도 많고 바쁘게 보냈던것 같아요.

큰아이는 중간고사도 치루고 처음으로 1박 2일 수련회도 다녀왔네요.

중간고사 성적은 아쉽게도 수학에서 2문제를 놓쳤어요.

그동안도 수학에서 백점 맞은 일이 거의 없어 수학에 욕심을 더 내는 아이였는데~

 

수학 100점을 맞기 위해 아이가 학습에 주력한 부분은 바로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인

심화문제나 서술형 문제를 좀더 중점적으로 학습했어요.

그런 과정에서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가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는 유형별 문제들을 꼼꼼하게 짚어주면서 좀더 난이도 있는 문제들도 충분히 구성되어 있어서 알차게 되어 있거든요.

 

  

 

 

유형문제들로 기본기를 다지고, 약한 부분에 대한 학습이 꼼꼼하게

이루어질수 있어요.

아이가 학습한 것을 보니 유형문제들은 그다지 어렵지 않게 쉽게 풀이한것 같네요.

 

 

  

중간고사 범위가 3단원까지여서 그나마 부담은 적은 편이었죠.

단원부분이 쉬운듯 하면서도 아이들이 다양한 사고를 통해 문제를 풀어내야 하는 부분도 많다는것을 알수 있어요.

수학은 늘 강조하듯 원리에 충실하면 좀더 쉽게 해결할수 있는데 아이들은 종종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을 놓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무튼 이렇게 중간고사 준비를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조금 아쉽다고

 아이가 안타까워하더라구요.

틀린 문제유형을 보니 정말 어렵다고 생각한 문제는 잘 풀었는데,

연산에서 실수를 해서 틀렸다고 하네요.

참...더 안타깝네요..ㅎㅎ

아무튼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내는 동안 아이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시험범위가 아니라고 안 풀었던 다음 단원 학습중이에요.

보통 내 실력을 한단게 위로...수준의 문제들은

문제에서 의도하는 바를 제대로 파악한다면 어렵지 않게 풀수 있답니다.

 

그래서 문제파악을 좀더 신경써서 하라고 했어요.

처음 어려운 문제를 대하면 아이는 제대로 읽어보지도 않은채 "이거 너무 어려운 문제 같은데~ 못 풀겠어요." 라는 말을 먼저 하곤 했어요.

그런데 막상 차근차근 문제를 읽어보면 그다지 어렵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그런 과정을 통해 아이는 이 정도는 풀수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것 같아요.

 

 

그리고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풀었을때의 만족감은...

열문제의 평이한 문제를 풀었을때보다 한문제의

고난이도 문제를 풀었을때의 성취감이 더 크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그런 과정속에서 아이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나는 할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진지하게 도전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문제를 풀고있어요.

 

참 잘 풀었죠~!

우리 아이 수학에 대한 사고력은 좋은편인데 아쉽게도 연산에 약한 모습을 보이곤 하네요.

참 난감하기도 하지만 취약점을 알았으니 개선하도록 노력해야겠죠~

앞으로도 속깊은 수학과 함께 화이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