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4-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에서 4 라는 단어가 이렇게 부담되는 숫자인지 몰랐네요

아이가 4학년이 되면서 주위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들은 대부분 학습에 관한 것들이었어요.

4학년 시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대충 보내는 것보다 알차게 아이가 공부습관을 잡아주도록 해야 한다와 같은 맥락의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어요.

그러다 보니 아이의 학습을 도와줄 교재들에 더 관심이 가게 되네요.

 

 

두툼한 책은 이렇게 세권으로 분리되네요

1.본책

2. 수학 익힘책 마스터 + 서술 유형 마스터

3. 정답과 풀이

 

 

속깊은 수학 문제기본서는 유형학습 교재라고 볼수 있어요.

기본서를 통해 개념을 익힌후에 문제 기본서를 통해 유형별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키울수 있도록 되어 있지요.

 

요즘은 교재가 수준별, 영역별로 많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을 선택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문제집을 통해 아이의 수학실력을 키워주고 보충해 줄수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더라구요.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는 개념서라기보다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좀더 탄탄한 수학실력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만화와 캐릭터가 쉽게 설명해주던 1학년 교재와는 너무 다른 4학년의 핵심정리에요.

꼭 필요한 내용만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고 있네요.

 

문제로 알아보는 개념

 

개념과 원리를 확인할수 있는 기본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쉽게 문제를 풀면서 다시한번 개념을 정확하게 할수 있는 구성이죠.


 

 

속속들이 알아보는 유형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유형별로 문제들을 풀어보다 보면 아이들이 잘 틀리는 유형이나, 어려워하는 유형들을 알수 있어서 좀더 보충적으로 학습해 나갈수

있어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아이들이 문제를 풀면서 좀더 주의깊게 봐야 하는 문제들을 이렇게 표시해 주고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시험에 자주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유형들을 알려주어 아이들이 학습할때 좀더 신경쓰게 되기에 효과적이네요.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우리 아이의 교재에요. 문제를 많이 풀어볼수록 아이들은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어요.

그리고 또한 쉬운 문제만을 푸는 것보다 단계를 높여가면서 문제를 풀어주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유형별 문제를 통해 한단원의 학습을 마쳤다면 이젠 한단계 높은 수준에 도전해 보면 좋겠죠.

내 실력을 한단계 위로 는 여러가지 개념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문제는 풀어야 하는 고난이도의 문제인 만큼 사고력을 요하는 것이죠.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스스로 풀어보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상위 1 % 만들기는 단원에 해당하는 최고 난이도의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서 문제해결력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아직 도전하지 않았지만 우리 아이도 꼭 도전해 보라고 했어요.

 

속깊은 수학을 통해 아이의 수학실력을 탄탄하게 만들어 갈 생각이에요.

4학년의 중요한 시기를 좀더 알차고 실속있게 가꾸어 나가야 하니까요.

앞으로 속깊은수학 문제기본서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 가면서 수학실력을 견고하게 쌓아가 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