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1-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나의 빈틈을 채워주는 속깊은 수학.

교재 제목부터가 왠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네요.

웅진에서 나온 교재는 익숙하지 않아 더 궁금하고 기대가 되기도 했었답니다.

속깊은 수학은 개념기본서와 문제 기본서로 나뉘어져 있어요.

초등 학교 1학년에 들어가는 아이를 위해 문제 기본서를 신청해 보았습니다.

개념이 탄탄할수록 수학실력을 쌓기에도 좋고 이해도를 높일수 있겠죠.

다행히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 덕분에 우리 아이는 초등 1학년 교재부분에 대한 선행을 한 상태여서 문제 기본서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수학교재들의 특징은 우선 두툼한 교재분량을 자랑합니다.

겉표지를 뜯어내보면 아주 깔끔하게 세권의 책으로 분리가 됩니다.

부피가 커서 아이들에게 부담이 될수도 있지만,이렇게 분리해서 학습할수 있다면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다시 교재를 들여다보면 세개의 구성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1. 본책  / 개념이해 + 다양한 유형 제시+ 문제 해결력 강화

2. 수학 익힘책 마스터+서술 유형 마스터 / 기초력과 계산력 강화+다양한 서술형 문제 유형을 제시하여 서술형 완벽 대비

3. 정답과 풀이  /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자세한 풀이

 

 

각 권마다 아이들의 수학실력을 향상시켜줄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요.

다시 한권 한권마다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속깊은 수학 문제기본서

1. 본책

 

 

 

본책의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앞장을 열면 이러한 내용들이 나와요.

요즘은 우리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이 어떤것인지 고르기 힘들만큼 정말 다양한  많은

 문제집들을 만날수 있어요.

웅진 초등 수학 교재를 난이도별 내용별로 이렇게 정리한 표를 통해 우리 아이의

 수준을 가늠해보고 정말 필요한 교재로 선정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교과서 유형학습 교재로 가장 적당하면서 교과서와

 심화문제까지 학습할수 있는 교재라고 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에게 가장 알맞은 교재인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그리고 단계적으로 아이들의 실력에 맞게 심화나 경시 문제들도 경

험하게 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또한 교재 안에는 스스로 세우는 학습 계획표 가 들어있어요.

미리 계획이 짜여져 있지않고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계획표를 만들수 있도록 되어있어 매우 좋네요

다른 교재들을 사용해보면, 페이지수까지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어 아쉬웠거든요.

요즘 가장 강조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첫번째 단계가 아닐까 싶어요.

 

또한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로 수학시험 만점 받는 전략 도 알려주고 있어

매우 유익하네요.

여기에서 알려준 7가지 비법만 잘 실천해가며 학습한다면

수학시험 만점은 문제 없을것 같아요.

 

 

핵심정리

교과서에서 꼭 필요한 핵심 개념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도록 요약 정리되어 있어요.

1학년 교재인 만큼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더욱 쉽게 이해할수 있게 되어있네요.

 

 

문제로 알아보는 개념

핵심정리에서 나온 개념과 원리를 이번에는 문제로 확인해 볼수 있어요.

교과서의 핵심내용을 문제를 통해서 익히는 과정과 개념 콕!. 하나 더를 통해 중요한 부분은 다시한번 살펴볼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네요.

주의 표시를 통해 아이들이 실수하기 쉬운 부분도 알려주고 있어 매우 실용적이죠~

더구나 1학년 아이들은 아주 사소한 실수들도 많이 하기 때문에 주의를 통해 알려주는

내용들도 꼼꼼하게 살펴보면 좋을것 같아요.

 

 

속속들이 알아보는 유형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가 교과서 유형학습 교재인 만큼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는 문제가

매우 알차게 되어 있더군요.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하여 다앙한 형태의 난이도의

 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또한 교과서 밖 유형에서 시험에 자주 나오고 잘 틀리는 문제들을 다루어 학습

할수 있도록 하고 있지요.

 

대표유형마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어봄으로써 수학실력을 탄탄하게

만들어 줄수 있어요.

아이마다 어떤 유형에서 약한지도 파악할수 있어 유형별 문제는 꼭 풀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제가 단조롭지 않고, 문제해결서술형, 시험에 꼭!, 중요해! , 한번 더 생각해,

 신경향, 개념서술형,열린서술형 등과 같이 문제마다

중요도나 포인트를 주고있어 문제푸는 재미가 있어요.

저희 아이 아직1학년이라 그런지..문제 풀때마다 매우 신기해 합니다.

"이거 시험에 잘 나오는거야? / 이건 꼭 알아야 하는거야?" 등등의 호기심도 발동하고

 더 열심히 하게 되네요.


 

 

내 실력을 한 단계 위로

유형문제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조금더 높은 난이도의

문제에 도전해 볼수 있겠죠.

하나의 개념만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 복합적인 개념을 활용하는

고난이도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너무 어렵게 느껴져서 쉽게 포기하지 말라고 해결전략 을 제시해 줍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생님같은 역할을

해 주겠죠.~!

 

 

단원평가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평가시간이에요.

단원별로 2회씩 구성되어 있어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또한 서술형 문제를 통해 풀이과정과 답을 적는 칸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서술형을 준비할수 있도록 해 주네요.

 

 

상위 1 % 만들기

지금까지의 학습을 잘 해왔다면 이번에는 최고난이도에 도전해서 수학실력을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에게 도전할수 있는 기회와 스스로 문제를 풀었을때의

 성취감을 맛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문제인것 같네요.

문제해결력의 완성도를 높일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더욱 알찬 구성이 아닐수 없네요.

 

 

쉬어가기

세계 여행을 다니는 통통이를 찾아보세요.

에펠탑, 런던 타워,하롱베이,타지마할과 같은 세계적인 유적지를 찾아다니는

통통이의 모습도 찾아보고, 유적지에 대한 공부도 할수 있네요.

공부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쉬어가기 코너는 잠시 편안하게 즐길수 있는

시간을 줄수 있겠어요.

 

 

2. 수학 익힘책 마스터 + 서술 유형 마스터 

 

속깊은 수학/ 초등교재/초등수학/초등참고서/속깊은체험단  

 

나의 빈틈을 채워주는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본책에서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유형별 문제를 꼼꼼하게 다루어 아이들의

수학실력을 탄탄하게 만들었다면

2권에서는 수학 익힘책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서술 유형을 많이 다루어 줌으로써 아이들의

수학적 자신감을 키워줄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수학 익힘책 마스터수학 익힘책을 2번 학습하는 효과로 기초를 튼튼히 하고 핵심개념을 완벽 마스터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술 유형 마스터개념 서술형, 열린 서술형,문제해결 서술형 으로 분류하여

아이들이 서술형에 좀더 자신감을 가질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서술형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그 부분을 이렇게 중점적으로 다루어 주고 있어 매우 효과적인 도움을 줄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문제집도 아이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런 쓸모가 없겠죠.

꾸준하게 학습 할수 있도록, 자기 스스로 하는 학습이 습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 같아요.

우리 아이 새롭게 시작한 학교 생활~

좀더 자신감있고 멋지게 잘 해낼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