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82
이현 글, 김주현 그림 / 마루벌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속의 아이가 말합니다.

나는 꾸물꾸물상을 받아올꺼야, 어질러 상을 받아올꺼야, 내 마음대로 상을 받아올꺼야...

아이의 마음이 슬프게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엄마를 반성하게 만든 책이기도 했네요.

어쩌면 책속의 엄마는 내 모습이었을수도 있겠구나~

아이에게 보인 엄마의 등이 얼마나 차갑게 느껴졌을까 ~마음이 아파오네요.

아이들은 엄마가 무엇을 하고있던 상관없이 끊임없이 엄마를 부르고 봐주기를 바라면서 이야기 하죠.

하지만 엄마는 정말 중요한것이 무엇인지도 잊은채...설거지가,청소가,빨래가 더 중요한 것인양 착각을 하며 아이에게 짜증을 냅니다.

  

그리고 쉴새없이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해대죠.

 

내 마음대로 책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을 수 있어 좋았어요.

가끔 동화를 보면서 생각해요.

이런 동화는 엄마들이 읽어야 하는 동화라는 생각..

아이들에게는 엄마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이야기를 쓴 동화를 보여주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고 말이죠..ㅎㅎ

  

어린 아이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면 이런 모습이겠구나~ 간절한 마음을 느껴보며..

지금 사춘기 접어드는 큰아이의 마음은 더 복잡하겠구나~ 또한번 이해의 폭을 넓혀 보게 됩니다.

 

아이들은 아직 어려서 자신의 생각이 없다고 엄마들은 착각하곤 하죠

자신의 생각을 말하면 말대꾸가 되어버리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반항이 되어버리니까요.

좀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어루만져줄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가르침을 주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슬픈 아이의 마음도 말끔히 치유되면 좋겠다는 바램도 가지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그림이 아이의 정서에 맞게 잘 표현되어 있네요.

뿔 난 도깨비 같은 엄마, 화난 엄마 표정, 아이의 마음을 표현한 그림들이 인상적이었어요.

강렬한 색감과 아이스러운 그림으로 아이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어 마음 따스하게 볼수 있었어요.

 

엄마들이 함께 아이와 보면 좋은 동화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