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세계엔 이런 인물이 있었군요 - 인물사 아하! 세계 역사 5
지호진 지음, 이동철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책의 사이즈가 큼직하니 아이들이 보기엔 좋아보였어요. 

이 책속에는 우리의 긴 역사속에서 역사의 흐름을 변화시킨 인물들을 만날수 있어요.

고대부터 근대까지 나뉘어서 세계 역사의 흐름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인물의 일생과 업적이 재미있게 정리되어 있다는 작가의 소개말을

보니 더욱 흥미가 생기더라구요.

단순히 유명한 인물이 아니라 역사의 흐름을 변화시킨 사람들~

과연 어떤 인물들일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고대 역사를 이끈 인물들, 중세 역사를 바꾼 인물들, 근대 새 역사를 쓴 인물들로 나뉘어서 아이들이 보기 좋게 정리해 주고 있네요.

다양한 분야별로 세계의 역사흐름을 변화시킨 사람들 이야기가 아하 인물만화 속에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고

중요한 내용만을 짚어주면서 인물에 대한 정리,  콕콕 관련 검색어를 통해 인물에 대해 더 심층적으로 알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책을 보면서 '아~ 이 사람때문에 이 분야에 새로운 발견이 있었던 것이구나! '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이었더라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네요.

그리고 잘못 알고 있던 내용이나 궁금해 하던 내용들도 다양하게 들려주니 읽는 재미가 커지더라구요.

 



 

이솝이 매우 못생겼다는 것도, 10개 국어에 능통했던 클레오파트라 7세 등...다양한 이야기를 더 들을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던 책이었어요.

아이들에게 위인전에서 만나는 인물들이 아니더라도 좀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만날수 있는 인물이야기라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더구나 세계 역사의 흐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사람들이라고 하니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