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 1단계 - 3학년 과정 천재 교과서 파닉스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영어의 시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던 순간에 만난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 & 회화 1단계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우리 아이에게 너무 친절한 선생님 같은 교재였어요.

영어는 아이들의 수준이 너무 차이가 많이 나는 과목중 하나죠.

그동안 우리 아이도 영어를 유치원에서나 학습지를 통해 조금씩은 접해 왔지만,

사실상 체계적으로 제대로 배웠다고는 말할수 없었죠.

무엇보다 아이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렵다는게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만난 교재가 바로 천재교육의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 & 회화였어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파닉스.

가장 기초적인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부터 시작해서 아이들의 실력을 단계적으로 높여주는 역할을 해 주고 있네요.



Audio cd 를 직접 들으면서 파닉스의 발음도 반복해서 연습하고, 교재활용을 cd를 통해서 함께 이루어지다 보니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즐겁게 할수 있었어요.

그리고 파닉스 발음을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거울까지 챙겨주는 세심함에 너무 놀랐네요.ㅎ
 

그리고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를 공부하다 보니 좋았던 점은 앞에서 배운 단어들을  뒤의 내용을 배우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다시 반복해 주고 있어서 반복학습에 매우 효과가 있었답니다.

보통의 경우 하나의 unit에만 집중하다 보면 앞에서 배운 내용을 잊기 쉽거든요.

그런데 이런 반복 확인을 해 줌으로써 아이들의 기억을 되살려 오래 기억하게 되고

좀더 포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것 같네요.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 교재 안에 들어있는 부록책인 ACTIVITY BOOK 의 내용이에요.

본 교재에서 학습한 단어들을 카드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언제나 휴대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볼수도 있고 게임으로 이용해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줄수 있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리고 단원별로 구성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도록 wORKBOOK 의 역할까지 해주고 있어 매우 유용하답니다.

 

또하나의 교재 초등영어 교과서 회화 편이에요.

이 교재는 다양한 유형의 듣기,말하기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과서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을 학습하도록 도와줍니다.



Listen and Say , Listen and Repeat, Speak and Play, Speak  Out , Act and Play, Do It Yourself, Real English 의 과정을

통해 한가지 상황에 대한 대화를 학습하게 됩니다.

듣고 말하고, 반복하고, 스스로 영어를 말해보는 과정을 통해서 아이들은 영어를 친숙하면서도 쉽게 인식할수 있을것 같아요.

여러번 비슷한 상황을 반복해 줌으로서 아이들에게 자신감도 심어줄수 있지요.



 

아이들이 처음 배우는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보여줄수 있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어요.

교과서의 내용을 최대한 반영해 줌으로써 아이들이 실전에 더 강한 자신감을 보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좋네요.

영어가 두렵거나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 못한 아이들이 있다면 ..

천재교육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와 회화로 공부해 보라고 권해주고 싶네요.

차근차근 서두르지 말고 단계를 밟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어느순간 아이의 영어실력이 쑥쑥 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거에요.

 

영어는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지요.

중간에 쉬어서도 안되고 포기해서도 안된답니다.

영어는 시작이 어렵더라도 출발했다면 이제 쉼없이 꾸준히 나아가야 한다는것 명심하자구요~

이렇게 평생을 해야 할 영어...처음부터 힘들고 어렵다면 금새 지쳐버릴거에요.

 

시작은 쉽게 재미있게~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 & 회화로 고고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