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혈액을 만드는 법 - 세계 최고의 심장혈관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와타나베 고 지음, 이진원 옮김, 사카모토 마사야 감수 / 청홍(지상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이가 들면 건강이 걱정되는데 특히 혈관질환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대동맥류와 같은 병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음에 더욱 관심이 간다.

[좋은 혈액을 만드는 법]은 세계 최고의 심장혈관외과 전문의가 건강한 혈관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방법과 손상된 혈관은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 수 없지만 혈액은 바꿀 수 있기에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가 적절하게 첨부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어 좋다. 물 먹는 타임도 그림과 함께 언제 먹으면 좋은지 보여주니 따라하기 쉽게 느껴진다.

제 1장 '혈관을 손상시키는 범인은 혈액과 노화' 편에서는 혈관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와 한 번 손상된 혈관은 되돌릴 수 없으미 혈관의 상태을 정확히 알아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손상된 혈관은 예전처럼 건강한 상태로 되돌릴 수 없다.

혈관은 결코 다시 젊어지지 않는다.

혈관의 노화 속도를 늦추는 것이다."

제 2장은 '혈관을 손상시키는 나쁜 혈액, 노화를 늦추는 좋은 혈액' 으로 건강검진으로 알 수 있는 '나쁜 혈액'의 특징과 문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함으로써 경각심을 심어준다.

"건강 검진 결과에서 나쁜 혈액이 확인된다면 그만큼 생활습관병에 걸릴 위험도 크다.

건강 검진 결과에서 기준 수치를 조금씩 초과한 유형이 가장 위험하다."

제 3장은 '100세까지 혈관을 지키는 좋은 혈액 만들기' 로 혈관을 손상시키는 4가지 백색가루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하면 좋은 혈액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다. 유익한 내용이 많아 메모해 놓고 꼭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기본은 식사의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좋은 혈관'을 만드는 식단이 된다."

제 4장은 '좋은 혈액을 지키는 생활 습관' 으로 생활속에서 잘못 알고 있던 상식과 좋은 혈액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행동지침들을 알려주어 꼭 알고 실천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신의 몸을 '미병' 상태에서 멈추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다."

"혈관에 손상을 주는 사우나는 지금 당장 그만두자.

1일 5회부터 OK!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

혈관 건강에 좋은 반신욕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