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의 한번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컬러링 : 유럽편
김규슬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25년 7월
평점 :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감성 여행 에세이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작가가 직접 현지를 걷고 머물며 그려낸 스케치로 컬러링 북을 만들었으며, 여행정보를 함께 담고 있다. 단순한 여행 정보가 아닌 그림과 글이 있어 여행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해서 더 관심이 생겼다.
유럽편으로 엮어진 이책은 유럽의 랜드마크들부터 시작해서 각 나라들 마다의 특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의 풍차와 튤립, 프랑스의 에펠탑과 향수, 영국의 빅벤과 근위병 등의 모습들을 통해 그 나라의 대표적인 특색을 알려준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골고루 어우러진 유럽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어진다.
유럽 여행 정보지를 그냥 읽는 것과는 달리 컬러링북을 색칠하다 보니 감성적인 느낌이 더 커지고 여행지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처음에는 그저 컬러링에 관심이 있어 고른 책이었는데 활용할수록 여행을 꼭 가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었다. 물론 컬러링북이 가져다 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좋아서 더욱 추천할만한 책이다.
컬러링북은 집중하다보면 스트레스를 줄일수 있고 심리적 안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컬러링북을 활용하는 시간이 매우 편안하고 즐겁게 느껴졌다. 잘하고 못하고의 기준없이 그저 내 마음대로 색을 고르고 표현하는 과정이 즐겁게 느껴진다. 예시로 색칠되어 있는 그림이 있어 따라그려보기도 하고 나만의 색깔로 그림을 채워보는 재미가 있다.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조급해 하지 않고 조금씩 여유시간을 즐기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간만에 무엇인가에 집중해서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