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Plus+ : 놀이편 (스프링) -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ㅣ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베이직북스 / 2025년 7월
평점 :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00세 시대를 살게된 현재, 가장 큰 관심을 건강이다. 그 중에서도 치매에 걸리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가장 많다고 한다. 치매는 예방이 가능하며 인지 기능 훈련을 통해 발병을 늦추거나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하루 10분으로 매일 두뇌 운동을 통해 좀 더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다. 놀이편, 언어편, 시지각편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 놀이편을 소개해 본다.
놀이편은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게임 중심 활동으로 되어 있다. 하루 2문항씩 50일 구성이다.
세가지를 골고루 포함한 통합구성 종합편도 있다고 하니 세가지를 모두 다 하고나면 종합편도 선물해 드릴 예정이다.
활동북을 펼쳐보면 색감이 알록달록하고 문제의 난이도는 유치원생 수준으로 되어있다. 아이 키울때 한창 좋아하던 학습지 활동지와 유사하다. 아이들 어렸을때 두뇌훈련이 필요하듯 노후에도 비슷한 인지 활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놀이편인만큼 다양한 종류의 게임이 들어있다. 수수께끼 형식의 문제, 그림완성과 색칠, 수학퍼즐,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그림퍼즐찾기 등등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활동이 많고, 다양한 과제로 대뇌의 여러 부위를 균형있게 자극해주어 더 많은 효과를 이끌어낸다고 한다. 꾸준한 학습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옆에서 하루 일과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격려해 드리면서 도움을 주면 더 효과적일 것 같다.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함께 지켜 나갈 때 비로소 안정된 100세 시대를 만들어 갈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