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이 막막할 때 필요한 책 - 하루 10분 액션 플랜으로 시작하는 창업 교과서
이건호.강주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창업에 대한 희망을 품고 산다고 했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역시 언젠가는 자신만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막연하게 생각만 할 뿐 구체적인 방법이나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는 모르고 있다.
[창업이 막막할 때 필요한 책]은 제목 그대로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모아놓은 창업 교과서이다.
창업을 하고자 할때의 마음가짐부터 시작한다. 창업을 향한 꿈과 목표를 구체화하고 창업시기, 기간, 도전가능 횟수 정하기 등을 미리 생각해 두어야 성공으로 가는 시작인 것이다.
창업의 과정을 단계별로 아이템 찾기, 상품화, 자본 조달, 브랜딩과 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전에 맞게 제시해 주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의 특이한 점은 액션 플랜이 있다. 각 섹션이 끝날 때마다 실제 창업 사례를 보여주고 질문에 직접 답해보는 실습란을 제공해서 빈칸을 채우며 행동으로 보여주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유용하다.
또한 놓치지 않고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은 '핵심노트'라는 코너를 통해 다시한번 강조해 주고 있다. '창업 팩트 처방전'코너는 초보 창업자가 주고 하는 생각들을 모아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어 궁금증 해결을 도와준다.
남들이 하니까 따라하는 창업이 아니라 미리 차근차근 준비하고 나만의 색깔을 가지고 이왕이면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는 과정에서 한번은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닐까 싶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