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위한 ChatGPT 활용 대전
쿠니모토 치사토 지음, 챗GPT 연구회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ChatGPT는 사용자로부터 다양한 지시나 질문을 받았을 때, 그 문맥을 파악하여 유연한 응답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최근 ChatGPT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활용중이기도 하다.

이 책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좀 더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ChatGPT 활용에 전반적인 지식을 전달해 주고 있다.

ChatGPT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OpenAI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 생성과정도 매우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나 역시도 이 책을 보면서 ChatGPT의 길로 들어섰다.

기초편에서는 가입방법부터 ChatGPT을 선생님이 아닌 어시스턴트로 활용할 것을 조언해주고 있다.

1장에서는 WEB기사, 블로그, SNS 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각의 상황과 종류를 세분화해서 설명한다.

프롬프트를 어떻게 입력하느냐에 따라 응답의 정확도나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기에 다양한 상황에서의 예시와 조언은 큰 도움이 된다. 경험치가 높은 사람의 조언은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만큼 배운만큼 알게되고 활용함으로써 가성비를 높일수 있다.

ChatGPT의 활용을 보면서 사람들의 역할이 줄어들고 있음에 씁쓸함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시대가 변한다면 사람도 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자리에 머물러 과거만을 추억하는 것보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활용하면 할수록 chatGPT의 용도가 광범위해서 놀랐다. 그럴수록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해 나가고 싶어지는데 그럴때 이 책이 꽤 유익했다.

아직 ChatGPT을 사용해 본 적 없는 사람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ChatGPT활용 대전]을 통해 배워볼 수 있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