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 게임북 1 : 틀린그림, 미로, 초성 페이퍼 게임북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삼성출판사에서 나온 페이버 게임북 5권 세트중에 [틀린그림찾기, 미로찾기, 초성게임]으로 구성된

책을 소개해 본다.


미로찾기는 아이의 두뇌발달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단순히 길을 찾아가기보다 미리 길을 예측해보면서

전체적인 파악을 하면서 집중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눈으로 먼저 찾고 길을 따라가면서 기억력을 발달시키고

방향성을 익히고 유연한 사고력을 키울수 있다. 시간을 정해놓고 하면 긴박함 속에서 탈출하기 위해 좀더 집중을 하며 즐길 수 있다.


틀린그림찾기는 똑같아 보이는 패턴 속에서 다른 그림을 찾는 게임이다. 이 게임도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그림들 속에서 작은 차이를 찾아낼수 있는 세심한 관찰력도 필요하다. 빨리 찾아내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게임으로 진행해도 재미있을것 같다.


초성게임은 아이들 어휘력과 사고력에 좋다. 가장 반응이 좋은 게임 중 하나이다. 주어진 초성 힌트를 보고 낱말이나 문장을 맞추기도 하고 하나의 초성으로 만들수 있는 여러단어들을 생각해 내는 게임이다. 초성게임을 하다보면 새로운 단어도 알게 되고 뜻도 같이 알아가면서 어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초성으로 여러 단어 만들기 게임은 미처 생각해 내지 못한 단어를 상대방이 맞출때마다 아쉬운 탄성이 나오곤 한다.


연필과 펜을 기본 준비물로 즐기는 페이퍼 게임북만의 친밀한 진행이라 전자기파 걱정없이 즐길수 있다. 가족과 함께 또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즐기면서 서로 유대관계도 좋아질 수 있는 게임북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