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는 인간의 단계이다. 이 숫자는 길들이 교차하는 모양을 이루고 있다. 4는 교차점을 가진 최초의 숫자다. 이 형태는 변화와 이행을 뜻한다. 이 단계에서 변화에 성공하면 더 높은 세계로 옮아가게 된다. 인간은 감정과 욕구에 속박된 동물의 노예 상태를 자유 의지를 통해 벗어난다. 인간은 자기의 사명을 실현하기도 하고 실현하지 못하기도 한다. 하지만 선택의 자유라는 개념은 자유의 획득과 자기감정의 제어라는 사명을 실현하지 않는 것도 허용한다. 인간은 자기가 원하면 동물로 남을 수도 있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도 있다. 그것은 바로 오늘날 인류가 당면하고 있는 선택의 기로다.

5는 영혼의 단계이다. 이 숫자는 2와 반대로 곧은 줄이 위에 있다. 이는 영혼이 하늘에 매여 있음과 같다. 또, 아래에 곡선이 있는 것은 땅과 땅에 거주하는 자들에 대한 사랑을 뜻한다. 영혼은 땅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하늘에서 해방되는 데에는 이르지 못했다. 시련을 겪고 4의 교차로를 통과했지만 하늘에서 맴돌고 있는 것이다.

6은 모난 곳도 곧은 줄도 없이 하나로 이어진 곡선이다. 이는 완전한 사랑을 뜻한다. 이 숫자는 소용돌이 꼴에 가깝다. 이는 무한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이 단계에 이르면, 하늘과 땅, 위쪽과 아래쪽의 온갖 속박에서 벗어난다. 그러나 아직 이루어야 할 일이 남아 있다. 창조주의 세계로 넘어가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6은 또한 어머니 배 속에 있는 태아의 형상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