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셈 D1 : 4학년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1) 소마셈 D단계 1
소마사고력수학 연구소 지음 / soma(소마사고력수학)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기본은 연산과 개념이죠.
제가 그걸 몰라서 저희 아이 연산을 안 시켰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연산을 시작했는데 아이가 너무 싫어하더라구요.

연산을 해야한다면

조금 더 지겹지 않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늘 고민이에요.

초등학교 6학년까지는 연산을 가져가기로 마음을 먹었기에
기계적으로 반복만 하는 연산이 아닌

개념과 원리를 알아가면서 연산할 수 있다고 해서
소마셈을 만나보았어요.

 

 

 

소마셈은 교과랑 연계를 하지만 교과과정과 같이 진도가 나가지 않네요.
초등학교 4학년 아이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분수부터 나오네요.

분수의 종류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네요.

 

 

수학은 개념이 제일 중요한 걸 알면서도

 연산에서는 그걸 놓치고 갈 때가 많잖아요.
소마셈을 만나면서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되네요.

 

 

연산문제집에 문장제도 있네요.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확장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회를 줘서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에 Drill 보충학습이 있네요.
주차별로 더 연습이 필요할 경우에 보충학습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단순하게 반복하는 연산이 아닌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게 해주고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연산을 할 수 있는 소마셈 괜찮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