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곰팡이와 이끼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20
봄봄 스토리 글, 김덕영 그림, 신동훈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도 이제 다 끝나가네요.
초2랑 초3도 달랐지만 초3과 초4는 더 다르네요.

초4를 준비하면서 브리태니커 만화백과의 도움이 더 필요하네요.

지금까지는 재미있는 과목으로 과학을 접했다면  이제는 좀 더 체계적으로 지식을 쌓는 것도 필요하기때문이에요.

 

 

산소가 있고 습도와 온도만 맞으면 어디서나 잘사는 곰팡이~~!!!

곡식에 생기는 붉은곰팡이, 빵과 치즈에 생기는 푸른곰팡이,
단맛이 나는 과일에 생기는 거미줄곰팡이도  있고. 겨울철 실외와 실내의 온도 차이때문에 생기는 벽지 곰팡이가 있어요.
이런 곰팡이들은 우리에게 해로운 곰팡이에요.

 

 

하지만 치즈,햄, 간장과된장,술 등은

곰팡이를 이용해서 만드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이죠

.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곰팡이의 사촌 버섯~~!!!

저두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해서 저희집 밥상에 자주 올라가요.

지인들은 버섯은 그냥 둬도 잘 큰다고 하던데
버섯키우기를 몇번 시도했지만 전 한번도 성공을 못 했어요.

 

 

지구에 나타난 최초의 식물  이끼~~!!!

이끼는 비가 오면 스펀지처럼 물을 흡수했다가 건조해지면

머금고 있던  물을 땅으로 보내 숲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해요.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수분을 직접 흡수하기에

공기의 질을 이끼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을 통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할 수 있고 

중간중간 모르는 용어가 나올 때 살펴보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