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띠 이야기 아이키움 옛이야기 1
김학연 지음, 정경호 그림 / 키움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키움 옛이야기 전통문화 창작동화 열두띠 이야기!
책을 보기 전에 표지가 위로 보이게 펼쳐보더니

알록달록 띠가 이쁘다고 하네요.

 

 

 

하늘나라에 계신 임금님 배경이 눈이라면서 넘 좋아하는 아들~~!!!
제가 보기에는 구름인 것 같은데  아들은 눈이라고 넘 좋아하네요.
날씨가 더워서 더 반가운 눈인 것 같아요.

 

 

만나기만 하면 싸우는 동물들을 불러보아서
제일 먼저 세배한 열두 동물에게 순서대로 상을 준다고 하셨어요.
단, 사람들에게 유익한 선물 하나씩 주고 온 동물 친구들만 해당이 된다고 하셨어요.

 

 

소,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들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하나씩 했어요.

 

도움을 준 동물 친구들이 임금님께 세배를 하러 갔어요.
맨 처음 하늘나라로 출발한 동물은 소였답니다.
소는 열심히 올라갔어요.
등 뒤에 쥐가 몰래 올라타있는 것을 모르고요.
결국 쥐가 제일 먼저 임금님께 세배를 하게 되었어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동물친 구들에게 시간을 지키는 힘을 주셨어요.

자시, 축시, 인시, 묘시, 진시, 사시, 오시, 미시, 신시, 유시, 술시, 해시
늘 헷갈리고 잘 안 외워졌는데 옛이야기를 통해서 배우니까 좀 더 오래 기억이 남는 것 같아요.

 

 

 

아이키움 옛이야기 전통문화 창작동화 열두띠 이야기는
동화책을 100배 활용할 수 있는 워크북이 있어요.
그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워크북 내용은 유아부터 초등까지 다 활용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