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비밀 : 우리의 땅, 독도를 부탁해 - 국기원 공인 캐릭터와 함께하는 태권 동화 태권도의 비밀 시리즈
차규리 지음, 윤태훈 그림 / 작은우주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국기원 공인 캐릭터와 함께하는 태권동화 - 태권도의 비밀


우리의 땅, 독도를 부탁해



독도에 대한 이야기는 뉴스에 자주 나오죠.

독도 이야기가 나오면 일본도 꼭 함께 나오죠.

사실 저두 독도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

하지만 뉴스를 보면서 느끼는 건 일본은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면서 독도에 대해서 다양한 조사를 하는데

저를 포함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것만 알지

독도에 대해서 거의 모르시더라구요~~ㅠㅠ

 

 

 

 

 

선생님께서 소풍을 가자고 하셨어요.

채령이를 포함한 반 친구들이 환호성을 질렀어요.

소풍 장소는 바로 독도~~!!!

 

 

 

 

독도 사랑 전국 글짓기 대회에 특별하게 참석하게 되면서 독도로 소풍을 가게 되었어요.

독도에 관한 자료집을 재미있게 잘 만들어오는 친구는

글짓기대신 사진찍는 걸 하게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채령이는 아주 열심히 독도에 관한 자료를 찾았어요.

 

 

 

 

소풍 날 아침이 되었어요.

근데 아무도 소풍가는 걸 모르고 거기에다 독도에 대해서 전혀 몰라요~~ㅠㅠ

이게 어떻게 된 걸까요?

 

 

 

채령은 타이온를 만나서 진, 드론, 해로을 만났어요.

팽 사부님은 채령이가 태권도의 비밀을 가진 아이라고 했어요.

 

 

나쁜 악당 닥터 부는 사람들이 독도에 대한 기억을 잊어버릴 수록 힘이 강해져요.

채령이외에는 모든 사람들이 독도에 대한 기억을 잊어버렸기에 닥터 부의 힘이 엄청 강했어요.

 

 

 

하지만 채령이 덕분에 닥터 부가 독도에서 살아졌어요~~ㅎㅎ

 

 

 

 

태권도의 비밀 우리의 땅, 독도를 부탁해를 보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독도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독도가 일본의 땅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스치니까 무섭더라구요.

아이들이랑 시간이 되시면 동북아역사재단에 있는 독도체험관에 한번 꼭 가보세요.

독도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 되실 거예요.



http://blog.naver.com/chltndus1213/22029937820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