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지만 자꾸 듣고 싶은 역사 속 귀신 이야기 이야기 역사왕 5
설흔 지음, 권문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신이 있다고 생각하세요? 없다고 생각하세요?
저두 자신있게 대답을 못 하겠어요.
저두 귀신이 없다는 쪽으로 생각이 많지만
살다보니까 있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스콜라에서 나온 이야기역사왕 시리즈
한권 한권 만날 때마다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기분과
역사가 재미있어지는 기분이 드네요. 

 

 

 

 

 

무섭지만 자꾸 듣고 싶은 역사 속 귀신 이야기에서
귀신 중의 귀신으로 비형량을 뽑았어요.
그 이유는 비형량의 아버지도 귀신이기때문이예요.
아버지가 돌아가시면 귀신이 되는데 그게 뭐가 신기하다고...

비형랑의 아버지 신라 제 25대 임금님인 진지왕은 죽은지 2년이 지나 도화녀를 찾아왔어.
그리고 머물러도 되겠냐고 물었어.
도화녀의 아버지는 귀신이라도 임금님은 임금님이라고 머물게 해 줬어.
일주일이 지나자 임금님은 연기처럼 사라지고
그 뒤에 도화녀가 아이를 낳았어.
그 아이가 비형랑이야.

이정도면 귀신 중의 귀신이라고 할 수 있겠지~~^^ 

 

 

 

나라가 망할 쯤 귀신이 나타난대요.
백제가 망할쯤 귀신이 궁궐 마당에 나타나서
백제가 망한다! 백제가 망한다!
이렇게 말하고 사라져서 거기를 팠더니
거북이 등에

백제는 둥근달과 같고,
신라는 초승달과 같다.

라고 적혀있었어요. 

 

 

 

무당을 불러서 뜻을 물어보니
둥그달은 가득하다는 뜻이고
며칠 뒤면 기울게 되고,
초승날은  아직 가득하지 않아서
며칠 뒤면 가득하게 되지요.

곧 백제의 앞날은 어둡고
신라의 앞날은 밝다는 뜻이죠.

이렇게 말한 무당은 죽임을 당했지만
그 뒤 무당의 말처럼 백제는 망했어요.


무섭지만 자꾸 듣고 싶은 역사 속 귀신 이야기를 보면서

귀신이야기에 담긴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