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만 모르는 것들 - 우리 아이 잘되게 하는 23가지 엄마 이야기
노경실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가 모르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얼마전 어떤 강사분이 그러시더라구요.
자기 자식을 그 엄마만 모른다고...
다른 아이들의 성적, 다니는 학원 등 다른 아이들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정녕 자기 자식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고...
정말 슬픈 현실인 것 같아요.
강사님 말씀처럼 자기 자식에 대해서 다 알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본인에 대해서도 전혀 모르는 것 같아요.
여자와 000 씨는 잊어버린지 오래고
00 엄마와 00 아내로 살아가고 있기때문인 것 같아요.

 

 

 

엄마만 모르는 것들에서
동화작가이시면서 아이들과 엄마들의 고민 상담을 해주시는 상담사를 활동하시는 노경실 선생님이
우리 아이 잘되게 하는 23가지 엄마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누구누구의 엄마로 앞만 보고 달려오고 있는 저에게
뒤를 돌아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할지 조금은 정리가 된 것 같아요.
중간중간 흔들릴 때마다 다시 이 책을 펼쳐보면서 마음을 다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가 둘되면서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여유가 없는 저를 발견해보았어요.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함께 여유를 즐길 시간도
아이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을 여유가 전혀 없었어요.


아이랑 어디를 갈 때 아이랑 무엇을 할 때
잠깐만 기다려달라고 할 때는 앞으로는 한번만이라도 기다려주는 여유를 가져봐야겠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뚜렷하게 주장하고 반항을 시작하는 아들에게
심한 말도 하고 협박도 하는 절 보면서 이건 아니지 하면서도
화가나면 그러고 있는 저를 발견해요~~ㅠㅠ
알면서도 고칠 수 없는 현실 정말 슬퍼요.


부모는 아이를 위해 다 줍니다.
'말'만 빼고 다 줍니다.

정말 저두 아이를 위해서라면 제가 할 수 있는 한 다 해주려고 해요.
하지만 말은 이쁘게 못해주고 있더라구요~~ㅠㅠ

진정으로 아이를 위로하고 이해해 주고 응원해주는 말들도
다 채워지지 않는 것들을 꽉꽉 채워줘야겠어요.

 

 

 

제가 노력하면 아이가 바라는 엄마로 변하고
제가 변하면 아이도 엄마가 바라는 아이로 변하겠죠~~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