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1 : 우리말 - 생각이 두 배로 커지는 우리말사전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1
우리누리 글, 심심스쿨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 우리말 ) - 길벗스쿨

 

 

 

사실 요즘 전 저희 아들에게 실망아닌 실망을 했어요.

그동안 책을 읽을 때 잘 이해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쉬운 단어도 뜻을 물어보고...

그럼 이때까지  우리 아들이 뜻도 모르면서 이해하는 척한거야~~ㅠㅠ

 

 

 

그래서 제가 주위 지인 분들이랑 선생님들께 여쭤보았어요.

그랬더니 좋은 현상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지금까지 그림이나 글 문맥상으로 이해를 했는데

이제는 정확한 뜻을 알고 싶어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국어사전도 최신판으로 구입하고

한자 공부도 시키고 우리말과 속담 뜻풀이 되어 있는 책도 보여주라고 조언을 해주시더라구요.

 

 

 

제가 넘 서론이 길었죠.

그러던 중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 우리말 ) 을 만나게 되어서 저 완전 행복했어요~~ㅎㅎ

 

 

moon_and_james-3

 

 




 

 

우리말만 있는게 아니라 관용구도 있더라구요.

완전 좋더라구요~~ㅎㅎ

초등 필독서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저희 아들 어떤 것부터 볼까 한참을 고민하더니

제일 먼저 어린이를 보더라구요~~ㅎㅎ

 






 

 

우선 아들의 눈을 제일 먼저 끈 건 4컷 만화죠.

우리말과 관용구 어원을 알아가면서 뜻을 알려주다보니까

자칫 잘못하면 아이들에게 어렵게 다가갈 수 있는데

그래도 4컷 만화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린이는

어른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존중받아야 할 사람이라는 뜻으로 어린 + 이 라고 높여 부르는 말이예요.

 



그 다음 저희 아들이 찾은 건 제가 자주 쓰는 말 파김치~~!!!

아들만 둘 키우다보니까 저희 체력은 갈수록 떨어지고

아들들의 체력은 갈수록 높아지니까 제 입에서 자주 파김치라는 소리가 자주 나오더라구요~~ㅎㅎ

 

 

 




 

작가
우리누리
출판
길벗스쿨
발매
2008.04.24

 

 

파김치 저희 아들은 그냥 엄마가 힘들 때 자주 쓰는 말로만 알고 있었는데

책 덕분에 정확한 뜻을 알게되었어요.

처음에는 힘이 있어 강건하던 사람도 일을 많이 하거나

오래 하면 몸이 나른해지고 행동도 느려지게 되지요.

그래서 일을 너무 많이 하거나 힘이 들어 기운이 쭉 빠진 것을 가리켜 ' 파김치'가 되었다고 하죠.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 우리말 ) 책은 항상 곁에 두고

모르는 말이 있으면 찾아봐야할 것 같아요.

 

 

 

전 아직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라서 잘 몰랐는데

그래서 시리즈가 엄청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초등 필독서로 선정된 책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두 앞으로 한권씩 한권씩 사서 봐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앞으로 나올 그래서 시리즈도 엄청 기대돼요~~ㅎㅎ

 

 

 






그리고 항상 책표지를 넘기면 나오는 말

지식이 감동이 되는 책~~!!!

정말 좋은 말인 것 같아요~~ㅎㅎ

 

 






아들이 초등학생이 되기 전에는 길벗스쿨하면

기적의 한글과 기적의 받아쓰기 밖에 몰랐는데

초등학생이 되고나서 기적맘이 되면서 정말 길벗스쿨에서 나오는 책과 문제집이 엄청나다는 걸 알았어요.

그리고 하나하나 만나다보니까 제 맘에 쏘옥 들더라구요.

앞으로도 길벗스쿨 책과 문제집 함께 하고 싶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