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숲을 누가 만들었나?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6
유다정 글, 민경미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 푸른 숲을 누가 만들었나?

 

 

 

남자 아이들 자연관찰책과 과학책 그리고 수학책 참 좋아하죠.

저희 아들도 평범한 남자 아이라서 이런 책들을 좋아해요.

 

 

와이즈만북스에서  스토리텔링 수학과학 동화가 단행본으로 나오고 있어요.

교과연계도 잘 되어 있고 학년에 맞게 나와서

한권씩 한권씩 사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4월 21일이 과학의 날이라서 이번에는 과학 책을 만나보았어요.

 

 

 




작가
유다정
출판
와이즈만BOOKS
발매
2014.01.28

 

 

푸른 숲을 누가 만들었나?의 주인공은 매미에요.

뜨거운 여름에 매미 애벌레 한마리가 하얀 알에서 깨어났어요.

애벌레는 푸른 숲과 상큼한 냄새가 좋았어요.

 






 

 

갑자기 숲에 작은 불꽃이 일어서 숲이 다 타버렸어요~~ㅠㅠ

 

 







매미 애벌레는 나무뿌리에서 나무즙을 먹으면서 살고

숲에는 한 , 두해살이 풀씨들이 바람결에 날아오고

개미들이 씨를 나르다가 떨어뜨리기도 했어요

그리고 다음해에는 여러해살이풀이 그리고 나무들이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어요.

동물들도 하나둘 모여들었어요.

 

 








매미가 된 애벌레가 숲에 나와 보니까

불에 타 버린 숲은 없어지고 아름다운 숲이였어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저희 친정에 가면 매미가 유독 많아요.

그래서 참 시끄럽다고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푸른 숲을 누가 만들었을까를 통해서

 애벌레가 매미가 되기까지 짧게는 6년에서 길게는 17년이 걸린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숲은 쉬지 않고 변하고 숲이 만들어지려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그러니까 앞으로는 좀 더 숲을 사랑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