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에는 즐깨감 도형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BOOKs

- 1학년에는 즐깨감 도형

 

 

 

입학하기 전에 와이즈만 가서 저희 아들 친구랑 함께 레벨 테스트를 받았어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해주셔서 참 좋더라구요.

하지만 저희 아들과 시간도 안 맞고 금액적인 면도 부담스러워서

친구는 다니고 저희 아들은 안 다니고 있어요.

그러던 중 와이즈만BOOKs 즐깨감 시리즈를 한권씩 만나고 있는데 넘 맘에 드네요~~ㅎㅎ

 

 

지난 번에는 와이즈만BOOKs 1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을 만났어요.

http://blog.naver.com/chltndus1213/130188908765

그리고 이번에는 1학년에는 즐깨감 도형편을 만났어요.

 

 

 

 



 

 

학교에서 수학 1-1 중 2단원 여러가지 모양을 배우고 있어서 그런지

적기에 이 책을 만난 것 같아요.

 

 

 

<<  세개씩 네개씩  >>

 

 

 

3개씩 연결해서 남는 모양이 없도록 해야 해요.

그리고 모양은 한번씩만 연결 해야 하구요.

 

 

 





 

완전 재미있다면서 바로 4개씩 연결하는 문제에 도전했어요.

4개씩 연결해야하는 건 좀 생각을 해야한다면서 진지하게 임해주더라구요~~ㅎㅎ

 









<<  어떤 모양이 될까요?  >>

 

 

 

주어진 2개의 조각을 합치면 어떤 모양이 될까요?









<<  모양 짝꿍  >>

 

 

 

모양 짝꿍도 찾아보았어요.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여서 아주 신나게 풀었어요~~ㅎㅎ

 

 

 

 



 

 

<<  어떤 옷을 입을까?  >>

 

 

 

전개도를 보면서 모양 친구들이 어떤 옷을 입을지 알아보는 활동이예요.


 

 

수학 1-1 2단원 여러가지 모양에서는

상자모양, 공모양, 둥근 모양만 나오는데

여기는 다른 모양도 나오네요.

 

 

가베를 배우면서 정육면체, 구, 원기둥이라고 알았던 것을

학교가서는 상자모양, 공모양, 둥근 모양이라고 부를려니까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진 것 같아요.

 

 

 






<<  색종이로 만든 작품  >>

 

 

 

색종이로 만든 작품을 보면서 작품에 사용된 동그라미, 세모, 네모 개수를 세어보았어요.

저희 아들 동그라미를 세면서 계속 손에 사용한 작은 동그라미를 자꾸 빼먹더라구요~~ㅠㅠ

지금까지는 시험을 안쳐서 잘 몰랐는데

저희 아들 자꾸 시험칠 때 꼭 한개씩 틀려와요~~ㅠㅠ











 

저희 아들은 어릴 때부터 블록과 퍼즐을 참 좋아해서

저희 집에는 다양한 블록과 퍼즐이 있어요.

즐깨감 도형편에도 블록과 퍼즐이 나와 있더라구요.

 

 





 

원형 퍼즐과 피타고라스 블록

 

 


  

 

 

건축 블럭과 달걀 퍼즐

 

 


   



퍼즐은 뒤에 조각이 있어요.

그래서 그걸 잘라서 사용하면 돼요~~ㅎㅎ

 

 

 

학교에 가니까 수학 한 단원이 마칠 때마다 단원평가를 2번씩 치더라구요.

한번은 예고 없이 치고 집으로 시험지를 보내줘요.

그러면 엄마들 다들 그 단원만 공부해서 보내더라구요.

그런데 저 사실 요즘 시간이 없어서 학교 숙제만 겨우 하는 편이라서

따로 공부를 못 해줬어요.

그런데 저희 아들이 즐깨감 도형편 재미있다고 좀 풀고 갔어요.

그랬는데 처음으로 100점 받아왔어요.

완전 기분 좋더라구요.

왜냐하면 그동안은 꼭 한개씩 틀려왔거든요.

 

 

즐깨감 넘 좋아요~~ㅎㅎ

 

 

 

sally_special-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