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케이크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1
안영은 지음, 김성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큰 케이크

안영은글 김성희 그림 주니어김영사펴냄

 

 

 

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과 후에 참 달라지는게 많아요.

생활패턴은 기본이고 책읽기도 많이 달라지고 있어요.

초등학생이 되고 나서는 필독서때문에 전집보다는 단행본을 많이 읽어요.

그리고 글밥이 많은 책들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단행본을 보니까 재미있는 책들이 많아서 좋아요.

하지만 글밥이 많은 책을 읽을 때는 재미가 있느냐 없느냐가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 것 같아요.

세상에서 가장 큰 케이크는 우선 제목부터 아이의 호기심을 유발해서

즐겁게 책읽기를 시작했는데 책 내용이 넘 재미있어서

끝날 때까지 넘넘 재미있게 읽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들 아시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유명한 화가이자 먹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리하는 걸 좋아했다고 해요.

요리를 하다가 통후추 가는 기계, 자동 석쇠, 왼손잡이용 병따개 등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다빈치의 기발하고 엉뚱한 행동이 궁궐에 소문이 났어요.

그래서 공작과 아가씨의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결혼식장을 만들어달라는 부탁을 받았어요.

그래서 케이크로 만든 결혼식장을 만들기로 했어요.

 




 



케이크를 만드는 일이 만만치 않아서

준비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지쳐가기 시작했어요.

그랬더니 다빈치가 말이 움직이면서 호두를 깨주는 기계와

페달을 밟으면 주걱이 돌아가면서 저절로 밀가루 반죽이 되는 기계를 만들어주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 넘 멋지죠~~ㅎㅎ

 



 

 

 

 

저희 아들이 세상에서 가장 큰 케이크 책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대포로 케이크를 장식하는 모습이예요.

불꽃놀이를 보는 것처럼 넘 이쁜 모습에 저두 행복해지는 장면이였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직접 그린 설계도와 그림이예요.

저희 아들 이걸 보더니 책속에 나온 내용이 진짜라는 사실에 더 놀래더라구요~~ㅎㅎ

 

 



  



이 책 표지에 보면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라고 나와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책과 교과가 연계되는 부분이 잘 나와 있어요.

저희 아들도 지금 여러가지 모양 배우고 있어서 참 즐겁게 봤던 것 같아요.

 

 

 







아들은 이 책이 넘 재미있다면서 아주 긴 글밥임에도 불구하고 혼자서 3번이랑 읽었구요.

전 이 책을 아들이랑 함께 읽으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반해버렸어요.

화가인 줄만 알았는데 넘 멋진 분이신 것 같아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