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의 독학 영어, RESTART! - 늦지 않았다는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 공부
서민아 지음 / 로그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나에게 어떤 것일까요?

아이들에게 영어는 악몽이고, 스트레스고,
단어 외우기 등 하기 제일 하기 싫은 것 중에 하나 일 것이다
하지만 엄마들에게는 영어는
아이들과는 전혀 다를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영어는 나에게 꼭 도전해보고 싶은 것이다.

아이가 어릴 때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잠자리 독서로 영어책과 한글책을 함께 읽어줬다. 그런데 챕터북으로 넘어갈 때 내가 두려워서
그때부터는 포기했다ㅠㅠ
그런데 tv에서 영어에 자유로운 분들을 보면
너무 부럽고 꼭 도전해보고 싶다.
영어공부 꼭 해서 외국으로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왕초보영어실력을 가지고 있는 저이지만
제시카쌤이 알려주시는대로 차근차근 따라가니
조금씩 이해가 되고 입을 조금씩 열게 되는 것 같다.
우리나라 어순이라 영어 어순이 달라서
문장을 만드는 게 제일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문장을 만들 때 적기부터 했다.
그런데 제시카쌤은 입으로 영어 문장을 먼저 말하고 쓰는 것은 가장 마지막에 하라고 하셨다.
왕초보라서 입도 잘 안 떨어지는데
문장을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말하려고 하니까
낭독을 할 때보다 더 더듬더듬 거리고
평상시에 아는 단어도 생각이 안 난다ㅠㅠ
처음에는 그냥 도전하고
두번째는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도전했다.
그리고 영어로 문장을 적지 않았다.
한글을 읽으면서 바로 영어문장을 말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계속 연습했다.

제시카쌤이 알려주신대로
가늘게, 오래, 꾸준히, 영어 공부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