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키큰하늘 1
이은재 지음, 김주경 그림 / 잇츠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를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요즘 생각이 참 많습니다.

저희집에 사춘기가 시작된 아이가 있거든요.

아직 시작 단계이지만 더 심해지면 제가 감당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아요.

사춘기 초등 고학년 추천도서 [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를

 제가 먼저 읽어보았어요.

 

아침부터 분위기가 심각합니다.

뭔가 화가 나서 이야기하는 엄마,

잔뜩 어깨가 쳐져있는 아빠,

그걸 지켜보면서 마음이 안 좋은 아들,

이런 상황이 고소하다는 듯 비웃는 딸

 

 

주인공 용기적은 십 년 만에 기적처럼 태어난 아이에요.

그래서 이름도 기적이지요.

초등학교 6학년입니다.

그 다음에 하지가 태어났지요.

기적이 엄마는 귀하게 얻은 아이들을 무조건 최고로 키우고 싶어서 모든 것을 통제해요.

 

그래서 기적이는 학교가는걸 즐거워했어요.

그런데 6학년 담임 선생님은 좀 특이한 분을 만났어요.

정년을 3년 앞두고 계신 분인데 온통 신경이 바이크에만 가 있고 아이들에게는 관심이 없었어요.

기적이가 좋아하는 학교도 이런 상황이 되자

지금까지 억누르고 있던 분노와 불만을 조금씩 표현하기 시작해요.

책속에서는 나쁜 아이 유전자에 딸깍하고 스위치가 눌러졌다고 표현을 하더라구요.

 

 

아이들은 잘못된 방식으로 사랑을 주면 괴물이 되는 것 같아요.

선생님이 기적이 엄마한테 한 애기인데

정말 그런 것 같아요.

 

전 엄마 나이가 아주 많아도,

저한테 아무것도 해주지 않아도

그대로 사랑할 수 있어요.

애들이 할맘족 족장님이라고

아무리 놀려도 상관없어요.

우리 엄마니까요.

분명 내 아이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 건데 욕심이 과해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해주지 못 했네요.

 

 

엄마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아서 정해주고

나는 로봇처럼 움직이니까 점점 더 그랬어요.

제가 스스로는 아무것도 제대로 못 하는 녀석이라서 엄마가 그런다고 생각했거든요.

엄마 말만 따르면 실수하고 실패하면서

시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지만

제가 직접 부딪치면서 얻은 게 아니면

제 것이 아니잖아요.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에

조금이라도 더 잘 활용하길 바라면서

분명 엄마는 그렇게 한 행동인데...

기적이 말이 맞죠.

직접 부딪치면서 얻은 게 아니니까 자기 것이 아닌것이죠.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진정한 자기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고 지켜봐주자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