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중등 수학 1-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초등학교 6학년인 큰 아이

수학학원을 초등학교 4학년 겨울방학부터 다니고 있는데

초등학교 5학년 겨울방학에 중학교 수학을 배우기 시작했다.

전 빠른 선행을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아이가 힘들어하면 어쩌나 했는데 역시나 힘들어한다ㅠㅠ

아이가 힘들어한 이유는 딱 한가지

연 산

아이가 반복적으로 하는 연산을 싫어해서 안 하다가

초등학교 입학하고 1학년때부터 3학년 초까지 겨우겨우 진행하다가

아이가 싫다고 해서 그 다음부터는 안 했더니

결국 중등 수학에서 연산때문에 힘이 드네요ㅠㅠ

그래서 중등연산교재 쎈연산을 만나보았다.

 

 

 

 

중등연산교재 쎈연산을 처음 만나고 또 충격!

내가 아는 연산문제집이 아니다.

확실히 초등연산문제집이랑 중등연산문제집은 다르다.

우선 중등연산교재에서 제일 눈에 띄는 건 개념설명이다.

약수와 배수, 소수와 합성수, 소인수분해 등 익숙한 용어들이다.

하지만 설명하라면 하나도 못하겠다ㅠㅠ

 

 

쉽게 쉽게 개념을 잘 설명해놓았다.

개념설명을 보니까 이해가 잘 된다.

 

 

최대공약수와 최대공배수 배울 때도 연산 안되는 아이들이 많이 힘들어했는데

소인수분해도 역시나 연산이 안 되면 생각도 하기 싫다ㅠㅠ

늘 수학이라는 과목은 참 해야할 것이 많다.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연산을 해야 하고 책을 많이 읽어야 하고

수학교구도 좀 만져봐야 하고

학교에 들어가면 교구수학도 공부해야 하고

초등학교 저학년에는 사고력 수학도 만나봐야 하고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심화서를 풀어야 한다.

이렇게 적는 것도 힘든데 아이들은 얼마나 힘들까하는 생각이 든다.

 

 

초등학교 때 좀 수학을 한다는 아이인데

중학교가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질까봐 시작한 중등연산이다.

처음에는 싫어했지만 그래도 잘한 것 같다.

 

 

겨울방학동안 중등수학할 때는 틀리는 문제가 몇 개 있었다.

그런데 중등연산교재 쎈연산을 풀면서

개념을 한번 더 정리하고 연산 문제집을 꾸준히 풀다보니까 오답이 거의 없다.

 

 

 

무조건 해야한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통하지 않는다.

중등수학시험을 만나보면 중등연산을 해야 한다는 걸 아이 스스로 알게 된다.

특히 중등수학 1학년 1학기는 연산이 다다.

 

아직 중등수학이 뭔지 잘 모른다.

하지만 중등연산은 꼭 해야할 것 같다.

아직 만나보지 못했다면 졸업하기 전에 중등수학 선행 전에 중등연산 꼭 하길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