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3권 초등 2-1 (2021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7급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말의 80%가 한자이기에 한자공부를 해줘야지하면서 해주지 못하고 있었는데

하루 한장 한자가 나오면서 하루 한장 쏙 뽑아서 한자공부를 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2학년이 된다고 7급 한자를 만나보았어요.

한자공부가 처음이라서 처음에는 하루 한장 한자 1권을 구입해서

8급 한자부터 공부해야 하나 살짝 고민했는데

아이 자존심도 있으니까 학년에 맞게 한자공부하기로 했어요.

 

 

 

작년에 수영장 갈 때면 하루 한장 쏙셈과 독해들고 가서

형 수영 끝나길 기다리면서 풀었어요.

한장씩 2장만 들고가면 되니까 무겁지 않아서 들고가기 좋더라구요.

그런데 이제는 하루 한장 한자까지 나와서 3장 챙겨가요 ㅋㅋ

 

 

하루 한장 한자는 그림 연상 한자로 학습을 해요.

그래서 머릿속에 쏙쏙 기억이 잘 되죠 ㅋㅋ

 

 

한자를 알기만 하면 안 되죠.

한자를 잘 활용해야지 그게 제대로 아는 거죠.

한번에 다 알기는 어렵지만

교과서 어휘와 급수대비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조금씩 쌓아가요.

 

 

 

 

하루 한장 한자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너에요.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어서 배경지식 쌓이는 소리가 들려요.

 

 

 

 

마지막에는 한중일 한자 능력까지...

요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거라서 신선하더라구요.

 

 

한중일 한자를 바로 QR코드를 이용해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더라구요.

 

 

하루 한장 한자공부를 마쳤다면 한자 벽돌를 잘라서 만리장성에 붙여요.

조금씩 만리장성의 벽돌이 붙어나가는걸 보면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어요.

요런 재미에 한자공부하게 되는거죠 ㅋㅋ

 

 

 

만리장성에 벽돌을 붙였다고 끝이 아니에요.

날짜 적고 한자의 훈과 음을 말해야 끝이 납니다.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해 놓은 한자는 훈과 음을 제대로 말하지 못한 거에요.

다음에 한번 더 살펴보게 체크해두었어요.

 

 

 

저처럼 아이들 한자공부 해줘야지 했던 분들

이제는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하루 한장 한자로 한자공부시키세요.

교과서 어휘와 한자능력검정시험도 함께 챙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