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책 - 사람과 사람 사이를 헤엄치는
정철 지음 / 김영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눈으로 보면 따뜻한 동사
고요한 눈으로 보면 고요한 동사
명랑한 눈으로 보면 명랑한 동사

'사람이 먼저다'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습니다' 등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카피라이터 정철의 첫 산문집이 나왔다. 글의 재료는 60가지의 동사를 사용하여 만든 맛난 언어들로 빛나는 재치와 통찰로 말과 글의 맛을 새롭게 요리한 언어 레시피를 <동사책>에 담아놓았다. 부제 '사람과 사람 사이를 헤엄치는'이라는 문장 역시 저자 정철스럽다.

"사람을 놓치면 다 놓치는 것, 그냥 아무것도 아닌 것"이라며, 삶과 사람을 포옹하는 정철의 동사 생활 이야기는 따스한 순간, 함께 살아가는 바른 생활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떤 분야든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일만 시간의 훈련을 통해 가능해진다는 여러 종류의 책을 읽었다. 오늘 소개한 정철 작가께서는 35년이라는 세월을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에서 녹여낸 내공이 시간과 깊이를 담아 글로 솟아 올라온 책이 첫 산문집 <동사책>이다.

짧은 시간에 쉽게 가볍게, 그리고 재미있게 감명 깊게, 마음을 동하며 책을 읽었다. 저자의 매의 눈에 포착된 나의 맞춤법은 야단도 맞고, 때론 호기심을 흔들어 놓기도 한다. 마음을 살펴보다 굳어진 마음은 던져준 문항들을 풀어보며 뇌를 쥐나게도 한다.

일만 하던 동사는 따뜻하고, 명랑하게, 그리고고요하게 마음을 입고 사랑을 움직이게 한다. 저자의 직업에서 나오는 글은 짧고 명확하다, 그리고 그 안에 사람들이 있다. 60개의 동사는 정철 작가의 언어에서 새 옷을 입는다.

오늘도 이 한 권의 책 사람과 사람 사이를 헤엄치는 <동사책>은 살아움직이는 나라는 존재가 참 행복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책을 다 읽은 그대가 친한 척 나에게 문자를 보낸다면 어떤 문장을 보내게 될까. 둘 중 하나일 텐데.

네 책을 읽으며 네 생각을 배웠어.
네 책을 읽으며 내 생각을 찾았어. -p140

나의 대답은
<동사책> 책을 읽으며 내 생각도 찾았어요. 땡큐요.^^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