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기록 - 내 인생을 바꾸는 작은 기적
안예진 지음 / 퍼블리온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자기 계발서 분야의 책들이 재테크 분야의 책을 넘어서며 다양한 자기 계발서가 출간되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출간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자기 계발서 분야에서 당당하게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안예진 작가의 <독서의 기록>이다.

안예진 작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꿈꾸는 유목민'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도서 인플루언서이다. 대기업의 부장이라는 단단한 이력의 저자는 코로나19가 창궐하던 시점에 시작한 독서와 기록으로 작은 변화가 시작되었다. 마음대로 뜻대로 되지 않는 돈과 부부, 다양한 인생 문제에서 온 번아웃을 독서와 기록으로 무기력한 삶을 기적으로 바꿔낸 스토리는 독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다. 이 책의 두 개의 키워드는 '읽고, 쓰고'를 꼽을 수 있다. 저자의 변화 키워드이다.

<독서와 기록>에서의 장점은 짧은 기간 실행해왔던 도서라는 콘텐츠 안에 녹여내놓은 저자만의 다양한 도서 프레임이다. 젊은 나이에 대기업의 부장이라는 자리에 오르기까지 치열한 경쟁 속에 만들어진 자신만의 프레임이 있었을 것이다(순전히 주관적 생각임). 이 책에 나온 전략적인 프레임의 독서법들은 독서를 어려워하는 독자나 레벨 업의 독자 모두에게 입문서가 되어 주기도 하고 앞으로 도서 방향의 가이드라인이 되어 주기도 한다.

도서 리뷰의 지침서와 같은 <독서의 기록>에는 도서 인플루언서가 되는 글쓰기 술법과 블로그 운영 술법, 또 다른 꿈유를 위한 꿈유 레시피 등 실제적으로 필요한 독서와 기록 블로그 성장에 대한 꿀 레시피가 가득하다.



현재 온라인 도서 인플 커뮤니티 꿈유부족의 리더로 왕성한 활동과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활동 중에도 책을 읽고 기록으로 남겨진 글은 보석이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지기 시작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꿈꾸는 유목민은 열정, 추진력, 실행력의 갑이다.

책은 작가와의 만남이라 했던가? 책을 읽으며 안예진 작가님의 또 다른 모습과도 만나게 되었다. 인생 중 다소 버거운 타이틀인 (한국 정서에서) 장녀이자 가장, 주부, 엄마 , 아내로 살아가는 삶 속에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해 열정적으로 살았다. 그 삶의 모든것은 삶의 재료가 되었다. 그 삶의 재료는 현재 타이틀의 재료가 되었고 미래의 새로운 페르소나가 될 것이다. 결핍을 풍족으로 채울 줄 아는 사람, 불만을 성장의 땔감으로 사용해 버린다. 언제나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안예진 작가의 <독서의 기록>이 그런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