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점으로 키워라 - 약점은 강점으로 강점은 탁월함으로
박소연 지음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글 쓰는 치과 의사, 박소연 교수의 자기 주도적 아이로 키우는 강점 육아법을 담은 책이 김영사 6월 신간으로 출간되었다. 첫 번째 책인 < 슬기로운 어린이 치과 생활>에 이어 <강점으로 키워라>는 박소연 교수의 두 번째 책이다. 서울 아산병원 소아치과 교수인 박소연 교수는 소아 치과의사이지만 '미 갤럽 인증 강점 코치'로 강연, 코칭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슬기로운 어린이 치과 생활>에서는 치과 의사로서 아이들의 치아 관리와 질병 등 부모들이 아이들의 치아관련 궁금증 72개에 답을 했다면, <강점으로 키워라>는 아이들의 숨겨진 강점을 이끌어 내는 '강점 육아'의 비결을 책에 담았다.
고유의 개성인 강점을 무시하고 약점에 집중하며 힘들어하는 부모들에게 약점은 강점으로 관리하고, 타고난 재능은 더욱 성장시켜 탁월함과 자신만의 무기로 만들 수 있는 아이로 양육할 수 있도록 방법과 피드백을 책에 담아 놓았다. 단순한 육아 팁이나 응급처치식 기법이 아니다. 엄마로서 의사로, 그리고 강점 코치의 상담, 코칭의 다양한 경험을 담아 놓았고, 매 파트마다 차별화된 내용의 육아법을 쉽게 정리해 놓았다. 쉽게 술술 읽히는 책에는 진정한 육아의 기쁨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본인 스스로 자신에게도 코칭 하며 아이들과 함께 자유를 누리며 행복해질 수 있는 책이다.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예측하기 힘든 세상의 양육자들에게 전하는 강점 코칭이다. 자기 주도적 아이로 키우기를 원하는 모든 부모들에게 아이의 숨겨진 강점을 찾아주는 현명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권유한다.
미 갤럽 장점 진단 지침을 반영하였고, 책의 구성은 강점 코치만의 이론과 실전으로 구성된 느낌이며, 핵심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복습의 효과를 높여 주었다.
<강점으로 키워라>를 읽으며 강점 육아의 중요성과 코치로서 엄마인 저자의 따뜻한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아이들은 모두 다 다르다. 내 아이의 강점을 인식하고, 그 강점을 활용해 성공 경험을 쌓아가면, 자신감과 즐거움이 커지면서 자기 주도성이 형성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 있게 살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요약이다.
양육자인 모든 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귀한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