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해서도 체감할 수 있는 책으로 생각보다 세상에는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결국 이를 받아들이는 개인의 판단과 관점, 혹은 행동하는 의미가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어떤 형태의 성장을 이뤘는지, 그리고 세상과 사람들을 만나면서 어떤 관리나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었는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가볍게 읽는 에세이북이나 개인을 위한 철저한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가질 것이다.

<블로그로 첫 출근> 누구나 SNS 마케팅이나 관련한 플랫폼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구체적인 수익화 모델에 대해 관심을 갖는 요즘이다. 이는 수익에만 집착할 경우에는 성공할 수 없고 그렇다고 너무 많은 걸 내려놓거나 대충한다는 개념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또 다른 시간낭비나 감정적 소모를 겪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 저자도 책의 가치를 통해 블로그를 시작했고 이에 파생되는 다양한 인플루언서 활동이나 꾸준함을 바탕으로 나아가는 행위를 통해 또 다른 직업을 얻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평범했던 일상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지금 당장 변화를 추구하거나 시작해 보는 자세가 왜 절대적인지, 또한 완벽한 결과를 위해 모든 걸 시도하거나 집착하기보단 때로는 시작을 통해 채워나가는 의미와 과정에서도 무엇을 배우거나 스스로를 위한 자신감 강화나 원하는 결과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블로그로 첫 출근> 또한 블로그 활동을 하지만 조금 더 욕심을 내고 싶은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성장하는 블로거가 되기 위한 조건이나 방식이 무엇인지도 배울 수 있고 이런 활동에서 얻게 되는 유무형의 가치나 장점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로 첫 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에 대한 집약적인 조언서로 볼 수 있는 이 책은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이나 앞으로의 세상도 이런 패턴과 흐름이 계속 될 것이라는 점에 대한 판단력, 그리고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접하며 이를 활용해 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기에도 큰 무리가 없고 주로 저자의 경험담과 조언이 반복되는 책이라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봤으면 한다. 블로그 및 블로거의 삶과 일상에 대한 에세이북,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