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 내 인생에 응원이 필요한 시간
제인 수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세상살이, 그리고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과 부정적 요인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삶에 대해 자신감을 잃거나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이나 지향점 등이 무엇인지, 이조차 망각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모든 이들에게 해당되는 부분으로 생각보다 내면적 요인이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를 관리하지 않을 경우, 더 큰 위험과 부정적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일상과 감정, 정서적 요인 등을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특히 일정한 사회생활이나 경험, 연륜 등을 경험한 중년들을 위한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아무래도 현실의 어려움을 잘 아는 입장일 수록 자신에 대해 돌아보기 마련이며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나 존중의 자세가 주는 긍정의 효과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힐링 효과를 얻는 것도 괜찮고, 저자가 써내려 가는 소소한 글귀와 조언 등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사실 우리 사회가 바라보는 사람에 대한 평가나 잣대, 기준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혼자라는 의미에 대해 안좋게 여기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오해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갈수록 심해지는 각종 경쟁 상황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단절과 포기, 자신에 대해서도 챙기지 못하는 부분 등으로 인해 혼자의 삶을 택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과 조언이 현실적이며, 이를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변화를 지향하거나 나를 위한 방법 등으로 사용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더 나은 가치 판단이 필요한 요즘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며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 그리고 인생의 행복이나 긍정적 효과 등을 이루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나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모든 이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해 나가길 바라고 있다. <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당장의 거창한 변화보다는 작은 습관이나 잘못된 부분부터 고쳐나가는 행위를 통해 책을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긍정의 효과나 원하는 경험적 내공 등도 함께 채워 볼 수 있을 것이다. 삶에 대한 저자의 담담한 조언과 표현,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