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삶이 된다 - 지치지 않고 꿈을 실현한 청년의사 폴 파머 이야기
트레이시 키더 지음, 서유라 옮김 / 디케이제이에스(DKJS)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감정들, 우리는 현실의 삶에 대해 긍정의 의미로 혹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다양한 감정 변화를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에 책에서는 조금 색다른 의미에서의 삶에 대한 조언과 자세, 나와 다른 이들의 경우에는 어떤 삶의 가치관을 통해 중심을 잡거나 철저한 자기관리, 혹은 노력 등을 병행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를 체감해 볼 수 있다. <꿈은 삶이 된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자세나 철학도 다르며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이런 중심잡기가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다양한 사례와 경험담 등을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때로는 소설이라는 느낌을 주는 부분도 있지만 전반적인 흐름이나 구성을 보더라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인문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꿈은 삶이 된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행복과 성공적 가치, 하지만 그 반대적 상황이나 개념에 대해서도 충분히 이해하거나 공감하고 있어야 자신의 삶에 있어서도 변화나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적절한 비교를 통해 표현하고 있고, 더 나은 삶을 바라는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고했으면 하는 바람이 잘 표현되고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꿈은 삶이 된다> 어떤 이들은 내면적 가치나 관계의 심리학에 주목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외적인 결과물이나 각종 사회문제 등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희망할 것이다. 이처럼 세상은 복잡하며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전혀 다른 반응과 평가로 인해 때로는 부정적인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고, 또한 직업적인 영역에서의 삶에 대한 평가나 의사는 어떤 관점이나 마인드를 통해 세상과 사람, 그리고 삶에 대해 느끼거나 더 나은 방식을 통해 원하는 가치를 이루고자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만나 보게 된다.

때로는 갖은 노력과 철저한 관리를 하더라도 결과가 나쁠 수도 있고 그 반대로 별다른 노력없이 원하는 가치를 이룰 수도 있는 것이 우리들의 살아가는 현실의 삶일 것이다. <꿈은 삶이 된다> 이 책도 이런 부분에 대해 인정하면서도 그래도 어떤 형태로 생각하거나 구체적인 계획 및 행동력 등을 통해 삶에 대해 용기있게 마주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확실히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그런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을 것이다. 꿈과 삶에 대한 긍정의 의미와 조언이 돋보이는 해당 도서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하거나 미래가치 또한 함께 그려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